이재갑 고용부 장관 "내년에도 주 52시간제 현장 안착 지원 지속"
정부가 주 52시간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근로자 50~299인 기업에 대해 계도기간이 종료된 내년에도 현장 안착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3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올해..

여전한 코로나 고용한파…일용직만 늘고 상용·특고는 감소세 지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고용한파가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다.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발생 이후 한때 36만5000명까지 확대됐던 전년동월대비 전체 근로자 수 감소폭은 4만명 선까지 크게 축소됐지만, 일..
여성·가족친화 사업, 사회적기업이 앞장선다
#야구 교육을 하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즈’는 경제적인 이유로 야구를 그만둬야 하는 청소년과 프로로 진출하지 못한 엘리트 야구인들을 연결해 청소년에게는 야구 교육을 제공하고 엘리트 야구인들에게는 프로 진출 외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
사회적기업진흥원, 소셜캠퍼스 온 충남센터 개소…50개 지역 창업기업 지원
사회적기업가를 꿈꾸는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소셜캠퍼스 온(溫) 충남센터’가 충남 아산시에서 문을 열었다. 30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따르면 충남센터는 복권기금을 통해 충남 아산시에 약 1170㎡ 규모로 조성됐으며..
산재보험 재활사업 20주년…산재노동자 직업복귀율 70% 근접
산업재해를 입은 노동자의 조기 일터 복귀를 위한 산재보험 재활사업이 실시된 지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은 27일 서울 여의도에서 이재갑 장관과 강순희 이사장,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수진 의원(더불어민..

"모두가 누릴 안전을 개방한다"…안전보건공단, 공공저작물 개방 최우수기관 선정
안전보건공단이 다양한 형태의 안전보건 관련 자료를 제작해 국민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노력을 인정받아 공공저작물 공개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안전보건공단은 공공저작물 개방과 이용 활성화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아 ‘20..
당진고용복지센터 26일 개소…16만 당진시민 불편 해소 기대
지역 내 고용복지센터가 없어 실업급여 신청 등의 업무를 보기 위해 57㎞ 떨어진 인근 충남 천안시까지 가야 했던 당진시민들이 불편이 해소된다. 고용노동부는 26일 당진고용복지센터가 이날부터 문을 열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

최대 300만원 구직수당…고용부,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개설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주요 정보가 제공되는 홈페이지가 개통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고용노동부는 26일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 청년 구직자,..
근로복지공단,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
근로복지공단이 비대면 디지털 뉴딜 실현, 생방송 사이버 직무교육 등을 통해 인적자원개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을 받았다. 근로복지공단은 25일 한국HRD협회에서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

政·勞, 노동이사제 도입 추진…국회에 공운법 신속 개정 건의키로
정부와 노동계가 공공기관 근로자의 경영 참가를 위한 ‘노동이사제’ 도입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노동이사제 도입에 앞서 노동조합이 추천한 인사를 이사회에 참여시킬 수 있도록 하는 ‘노조추천이사제’가 우선 추진되며,..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