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재단,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비코 베타 오픈
    넥슨은 넥슨재단이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BIKO(비코, Bebras Informatics Korea의 약자)' 베타 버전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및 양질의 무료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 주목해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인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의 개발..

  • IPTV 3사 합작 아이픽 최초 공개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IPTV 3사가 합작 브랜드 '!PICK(아이픽)'을 공개했다. IPTV 3사는 최근 OTT서비스의 확대와 이용자의 디지털 미디어 동향이 바뀌면서 자본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공급하는 글로벌 OTT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3000억 원을 공동 투자 했다.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담당은 28일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제4회 지속가능한 미디어 생태계 컨퍼런스(지미콘 2022)에서 "시장이 빠른 속도로 변화..

  • 위메이드 "닥사 입장문 사실과 달라…소명 넘어 증명까지 했다"
    위메이드는 가상자산 위믹스의 상장 폐지를 결정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협의체인 닥사(DAXA)의 입장문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 위믹스는 소명을 넘어서서 증명까지 했다"며 28일 반박했다. 위메이드는 입장문을 통해 "위믹스는 '유통 계획량을 초과하는 실제 유통량'에 대해 시시비비를 따지지 않고 투자유의 조기해제를 통해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빠른 원상복구 이후 소명을 진행했다"며 "소각 물량이 유통량에 포함돼 유통량이 실제보다 많아 보이는 까..

  • 넷마블, 2022 지속가능경영 전략·ESG 보고서 발간
    넷마블이 2021년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이 담겨 있다.2022 넷마블 ESG 보고서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Top10 수상, △뉴미디어 시대 이해관계자와의..

  • 메타버스 윤리원칙안 최종안 공개…3대 지향가치·8대 실천원칙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은 메타버스 윤리원칙 최종안으로 "온전한 자아·안전한 경험·지속가능한 번영이라는 3대 지향가치와 진정성·자율성·호혜성·사생활존중·공정성·개인정보보호·포용성·책임성의 8대 실천원칙으로 구성했다"고 28일 밝혔다.박 차관은 제2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메타버스에 대해 "교류와 소통의 방식과 범위가 다양해지고 확대되면서 아바타에 대한 괴롭힘, 디지털 창작물에 대한 권리침해 등 사회적으로 용인되기 어려운 윤리적 이슈가 대두..

  • 올해 상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3600만명…IPTV 2000만명 돌파
    국내 유료방송 가입자가 36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그 중 IPTV 가입자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종합유선방송(SO), 위성방송,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 가입자 현황 조사 후 올해 상반기 평균 유료방송 가입자 수와 시장점유율, 6월말 기준 유료방송 가입자 수를 28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유료방송 평균 가입자수는 3601만명으로 지난해 하반기보다 37만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자별 가입자는 △ KT..

  • 과기정통부, 이음5G 추가 4개사 주파수 공급…원전안전 등 전국 확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뉴젠스, 한국수력원자력, SK네트웍스서비스와 유엔젤에게 이음5G 주파수 공급을 28일에 완료했다고 밝혔다.과기정통부는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의 혁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이음5G 전국 확산을 추진중에 있다. 주파수를 공급받은 한국수력원자원공사·뉴젠스·SK네트웍스서비스·유엔젤은 원전안전·문화·물류·R&D분야에 이음5G를 적용해 서울뿐만 아니라 창원, 익산, 울진 등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

  •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누적거래액 100억 돌파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우리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열어주는 '제가버치' 프로젝트의 누적 거래액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제가버치는 전국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 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2021년 8월 첫 선을 보였다.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버려지기 쉬운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하여 재고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가격 안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카카오메이커스의 대..

  • 장원의료재단, 알파-지중해 빈혈 유전자 검사 유용성 분석 보고서 발표
    희귀질환은 특히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최근 국내에서 증가하는 '알파-지중해 빈혈(a-Thalassemia)'이라는 질환 역시 조기 진단이 중요한 질환 중 하나이다. 국내 알파-지중해 빈혈 유전자 급여 검사 기관인 장원의료재단(유투랩스)은 알파-지중해 빈혈 유전자검사와 일반 혈액검사 결과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보고서를 28일 발표했다. 알파-지중해 빈혈의 원인 돌연변이 양성자에서 빈혈 환자의 분포와 유전자검사와 일반혈액검사의 비교를 통..

  • 웨이브, 티맵과 차량용 OTT개발 협업
    웨이브는 티맵모빌리티와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OTT 적용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웨이브는 지난 9월 현대차그룹과의 협약 체결 이후 티맵모빌리티와도 협력을 약속하며 미래 모빌리티 분야 진출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웨이브는 지난 2019년 SK텔레콤과 지상파 3사가 공동 투자해 설립한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으로 지상파 콘텐츠는 물론 웨이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독점 해외시리즈, 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

  • LGU+, 경남지역 중소·중견기업에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LG유플러스는 경남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 공장의 5G 기반 스마트 전환 및 디지털 혁신을 위해 경남테크노파크, 노키아솔루션앤네트웍스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경남TP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전승훈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과 조유섭 경남TP 정보산업본부장, 이재원 노키아 코리아 전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경남TP는 경상남도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산업발전 전략..

  • 닥사 "위믹스 충분한 소명 못해…회원사 일치된 결론 따라 결정"
    닥사(DAXA·디지털자산거래소 협의체)가 위믹스(WEMIX) 측이 충분한 소명을 하지 못해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를 결정했다는 입장문을 28일 밝혔다. 닥사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채 진행된 소명절차에서 위믹스 측은 충분한 소명을 하지 못했고 무엇보다도 훼손된 신뢰를 회복하지 못했다"라며 "거래지원을 종료하는 것이 시장 신뢰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타당하다는 각 회원사의 일치된 결론에 따라 이번 결정이 이뤄졌다"라고 전했..

  • 당근마켓, 황도연 대표 신규 선임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지난 24일 이사회를 열고 황도연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을 대표로 신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황도연 대표는 프로덕트 엔지니어로 시작해 서비스에 대한 이해는 물론, IT 플랫폼 사업과 비즈니스에 두루 능통한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는 인물이다. 황 대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액센츄어(Accenture), 11번가, 카카오 등 유수의 기업들을 거쳐왔다.2021년 3월 당근마켓 사업 부문..

  • LGU+,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금상 수상
    LG유플러스가 지난 8월 국가보훈처와 실시한 '알로하독립RUN 당연하지 않은 일상' 사회공헌 캠페인이 국내 광고제인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알로하독립RUN은 하와이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로, LG유플러스가 매년 8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진행하는 SNS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LG유플러스는 게임 참가자 1인당..

  • 닻 올린 '메이플스토리 월드', MCI22 개최..."크리에이터가 최우선"
    넥슨 김대훤 부사장/사진=넥슨 제공넥슨이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사업에 속도를 낸다.약 3개월에 걸친 테스트 기간을 통해 콘텐츠 제작 과정과 안정성, 성장 가능성 등을 점검, 흥행에 확신을 담아 올해 12월부터 크리에이터 모집을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이의 일환으로 넥슨은 26일과 27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MCI((MapleStory Worlds Creators Invitational 2022)를 개최해 세부적인 사..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