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저축은행, 휴면고객 대상 '웰컴백(Welcome100) 이벤트' 시행
    하나저축은행은 오는 7월 31일까지 ‘웰컴백(Welcome100) 이벤트’를 매달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벤트 대상은 휴면고객 중 다시 하나저축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다. 휴면고객은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 보유 고객 중 잔액이 0원이고, 대출계좌를 미보유한 개인이다. 이들 중 매월 2000명을 이벤트 대상자로 선정한다.선정된 휴면고객 중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월말까지 보통예금 계좌 30만원 이상 잔액을 유지한 5명을 추첨해 1..

  •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대상 맞춤형 서비스 'KB골든라이프X' 출시
    KB국민은행은 2일 시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골든라이프X’ 출시했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장년층 New Generation-X’를 위한 웹기반 온라인 서비스이며, 헬스케어·라이프정보·금융·참여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X의 주요 서비스로는 ▲건강상담 및 병원예약, 신체부위와 증상별 운동코칭 등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 ▲뉴스, 창업지원 등의 정보 지원 ▲KB금융그룹 전문가와의 자산관리 상담 신청..

  • NH투자증권, 제1회 빅데이터 경진대회 '데이터, 문화가 되다' 개최
    NH투자증권은 제1회 빅데이터 경진대회 ‘데이터, 문화가 되다’ 쇼케이스 및 시상식을 지난달 26일 여의도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학생(대학원생)들에게 금융 실무 데이터 분석 기회를 제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역량 있는 디지털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그는 비정형 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맞춘 알고리즘 리그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시각화 리그로 구성됐다. 첫 번째 리그는 ‘AI야,..
  • 해외송금 속도 높이고 수수료 저렴해진다… 지급서비스 효율성 개선
    앞으로 국가 간 전자금융망 연결로 해외 송금 속도가 높아지고 수수료도 저렴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한국은행은 2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요 20개국(G20) ‘국가 간 지급서비스 개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국가 간 지급서비스는 해외 송금 및 교역 대금 지급 등을 목적으로 지급인이 다른 나라 수취인에게 자금을 이체하는 경우를 의미한다. 최근 국제 교역이 확대되고 해외 이주 노동자가 급격히 늘어나는 가운데 국가 간 지급서비스는 비싼 수수료..
  •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ESG 주식 투자하는 상생ESG 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외 ESG 우수등급 기업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미래에셋 상생ESG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신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첫 글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금융에 적용한 것이다. ESG 같은 비재무적인 요소가 기업의 장기 성장에 지배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투자 의사결정에 핵심적으로 고려하는 방안을 의미한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외..

  • NH농협은행, 정부서울청사서 화훼소비촉진 위한 꽃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서울청사에서 꽃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신노 농협금융지주 기획조정부장, 김성훈 농협은행 기관사업단장, 정해웅 정부서울청사지점장 등은 정부서울청사 출근 공무원 및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장미꽃과 프리지어를 전달했다. 김 단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기를..

  • 금감원, '금융생활 가이드북' 개정판 발간…"재무문제 대처방법 소개"
    금융감독원이 사회초년기부터 은퇴기까지 발생하는 주요 재무문제와 대처방법을 소개하는 금융생활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한다.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현명한 금융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생애주기별 금융생활 가이드북’ 5권을 개정해 발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개정판에는 저출산·고령화, 초저금리 시대 등 급변하는 경제·금융환경과 변화된 제도가 반영됐다.가이드북은 생애주기를 사회초년기부터 은퇴기까지 5단계로 구분하고, 단계별로 발생하는 주요 재무문제와 대처방..

  • 우리은행, 채용비리 부정입사자 퇴직조치…이달 중 특별 채용 예정
    우리은행은 채용비리에 연루된 부정입사자에 대해 지난달 말 퇴직조치를 실시했으며 피해자에 대한 구제방안의 일환으로 이달 중 특별 채용을 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금융권에 따르면 채용비리 대법원 최종판결과 관련된 우리은행 부정입사자는 총 20명이다. 그중 12명은 지난해 말 자발적으로 퇴직했다.우리은행은 부정입사자 조치 방안에 대한 법률검토를 바탕으로 남은 8명의 부정입사자에 대해 지난달 말 퇴직조치를 취했다.다만 채용비리로 인한 피해자 구제방..

  • 윤석헌 금감원장 "공정한 사모펀드 제재·신속한 분쟁조정" 당부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2일 사모펀드 사태 관련해 공정한 제재와 신속한 분쟁조정을 당부했다.윤 원장은 이날 열린 금융감독원 임원회의에서 “옵티머스·라임 사모펀드 판매사에 대한 제재심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제재심의위원들의 노고가 많다”며 “계속해서 일관되고 공정하게 처리해 달라”고 말했다.이어 “분쟁조정 일정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관련 절차를 지원하는 등 신속한 처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검사결과를 통해 사실관계가 확인되는 대로 다른 사모펀드..

  • 신한은행, 전자무역서비스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한국무역정보통신과 공동으로 전자무역서비스(EDI) 신규 약정 시 이용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다. 신한은행을 거래은행으로 지정해 전자무역서비스(EDI)를 신규 약정한 고객에 대해 월 2만원의 기본료와 신한은행을 통한 전자문서 전송료(1KB당 479원)를 3개월간 면제한다.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내 전자무역(PTB) 또는 KTNET 운영 유트레이드허브(uTradeHub) 사이트에서..

  • 신한금융투자, 생애 첫 계좌개설 고객에 주식 1주 제공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생애 첫 계좌개설 고객에게 주식을 증정하는 ‘주주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주주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 생애 신규 고객이 비대면 계좌나 은행제휴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주식 1주를 임의로 제공한다. 주식은 LG화학,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대우건설, 인터파크 등 신한금융투자에서 엄선한 8개 종목으로 구성돼있다.‘주주 이벤트’ 신청고객은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으며..

  • KB국민은행, 5000억원 규모 후순위채 발행…BIS비율 제고·ESG 정책 활용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6일 5000억원 규모의 원화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지난달 19일 시장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우수한 대외신인도와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총 7200억원의 몰려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당초 계획 대비 1500억원 증액된 5000억원 발행을 결정했다. 채권 발행 만기는 10년이며 발행 금리는 국고채 10년물 금리에 0.41%포인트를 가..

  •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다음달 30일까지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95만원을 증정하는 ‘해외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간·월간 거래 이벤트와 신규·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첫 거래 이벤트로 진행된다. 주간 거래이벤트는 매주 해외선물옵션 100계약 이상 거래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현금 10만원을 증정하며, 9주 동안 총 90명에게 혜택..

  • 김기환 KB손보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KB손해보험은 김기환 사장이 서울시 강남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어린이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다.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초부터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어린이 보호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슬로건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후발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

  • KB증권, CEO 등 VIP 고객대상 '프리미어 써밋' 개최
    KB증권은 3월 24일부터 9개월간 기업의 최고 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 예비 최고 경영자(Next CEO) 및 고액자산가(HNW, High Net Worth) 고객을 대상으로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은 물리적인 공간에 고객을 초청하는 방식이 아니라,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써밋’으로 휴대폰 등을 통해 실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