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오미크론' 확진 5명…정부 "모든 입국자 10일 격리 의무"
    국내에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5명 발생했다. 정부는 국내 유입 차단 및 전파방지를 위한 추가조치를 긴급 시행하기로 했다. 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전날 오미크론 변이가 의심돼 전장유전체 검사를 시행한 결과 오미크론 변이 3건이 확인됐다고 밝혔다.오미크론 변이에 확진된 40대 부부는 지난달 14~23일 나이지리아를 여행하고 24일 입국해 하루 뒤인 25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후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의심돼 전장유전체 검..

  • 국내 오미크론 첫 감염 사례 발생…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포함 5명
    국내에서 오미크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변이의 첫 감염 사례가 나왔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첫번째 의심사례였던 나이지리아 방문 40대 부부와 30대 지인 그리고 해외입국확진자 중 2명까지 모두 5명이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1일 밝혔다. 이들 부부는 지난달 14일부터 23일까지 나이지리아를 방문하고 24일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했으며, 당시 공항에서 인천의 자택으로 데려온 지인 1명과 함께 코로나19에 확진됐다...
  • 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등 3명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확인(속보)
    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등 3명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확인(속보)

  • 국회에 모인 간호협 "12월 정기국회서 간호법 통과돼야"
    간호사들이 간호법 제정을 촉구하기 위해 또다시 모였다.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1일 오전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야 3당은 지난 총선 때 간호법 제정을 추진하겠다는 대한간호협회와의 정책협약과 약속을 지켜달라”고 촉구했다.지난달 23일 여의도에서 개최된 전국간호사결의대회 이후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오는 9일 정기국회 폐회 이전까지 계속 심사되는 간호법안의 연내 통과를 강력하게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협은 “국..

  • 한림대춘천성심병원-강원이주여성상담소, 이주여성 지원 업무협약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이 지난달 29일 강원이주여성상담소와 ‘이주여성 지원 및 인권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범죄나 폭력으로 피해를 본 이주여성에게 회복에 필요한 진료·의료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이주여성상담소는 한국어가 서툰 이주여성들이 제대로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 관련 의사소통을 맡는 등 치료 과정에 동행한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 병원장은 “다문화가정·결혼이주여..
  • 삼양그룹 정기임원인사 실시…삼양이노켐에 사업PU·생산PU 조직 신설
    삼양그룹(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승진 9명, 외부 영입 2명 등 11명에 대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삼양그룹의 친환경 화학소재 사업 강화를 목표로 변화를 추진했다. 강호성 삼양사 대표이사 겸 화학그룹장이 삼양이노켐 대표를 겸임하고 삼양이노켐에 사업PU(Performance Unit), 생산PU 조직을 신설해 이소소르비드를 중심으로 친환경 화학 사업 성장 전략 실행을 가속화하게 된다.이소소르비드는 식물 자원에서..
  • 이기택 가천대 길병원 교수, 대한두개저학회 회장 취임
    이기택<사진> 가천대 길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최근 개최된 대한두개저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내년 12월1일까지다.1일 병원 측에 따르면 이 회장은 대한신경외과학회, 대한뇌종양학회, 대한신경종양학회, 대한방사선수술학회 등 뇌질환과 관련된 학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고난도 미세수술 분야 등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회장은 “다양한 진료과 전문의들이 함께하는 학회인만큼 다양한 학문과 연..

  • 이용호 의원 "코로나19 확진자 5000명대…정부, 재택근무 권장해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용호 무소속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5000명대에 진입한 만큼 정부가 선제적으로 재택근무 방침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다.이 의원은 1일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5000명을 넘고 위중증 환자 역시 700명을 넘어서면서, ‘단계적 일상회복’ 도입 한 달 만에 역대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다“며 ”최근 일주일 사이 일선 병원에서는 환자 폭증과 병상 부족으로 한계에 다다..
  • 이강원·이재민 고대안암병원 교수, 우수 논문상 수상
    이강원<사진>·이재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연구팀이 지난 11월18~20일 서울 그랜드 워크힐 호텔에서 열린 제 5회 소화기연관학회 국제 소화기 학술대회(Korea 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1일 병원 측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대한소화기내시경 연구재단 2021년 우수 논문상’으로, 교수팀은 ‘내시경을 이용한 비가역적 전기천공술 치료의 담도 내 적용’에 대한 연구로 수상했다...

  • 코로나 쓰나미 몰려온다…확진자 5000명대·오미크론 의심 4명
    사상 처음으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000명대를 기록했다. 나날이 커지는 확진자 규모에 의료여력이 바닥난 상황에서 ‘오미크론’ 감염 의심 사례가 잇따르자 방역당국의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5123명이라고 밝혔다. 직전 최다 기록인 지난 24일(4115명)보다 1008명 많은 수치로, 국내 코로나19 발발 이후 최다 기록이다. 이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

  • 세브란스병원, 폐 모세관성 혈관종증 환아 폐 이식 성공
    “저희 아이와 같은 희귀병을 가진 분들을 병원에서 3분 정도 만나봤는데 모두가 다른 증상들이고 하다보니 이 희귀병에 대한 정보도 서로 많이 부족했고 알려지지 않은 병이다 보니 보호자인 저조차도 처음에는 생소했던 병이었고 인터넷으로 밖에 찾아 볼 수 밖에 없었는데, 너무 극단적인 상황이나 이야기 밖에 없어서 보다가 너무 절망해서 아예 이 병에 대해 인터넷으로 찾아보지 않았어요. 이 기사가 OO이와 같은 희귀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희망의 메시지..
  • 바이오일레븐, 회원 혜택 강화 '드시모네 또박배송 3.0' 론칭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이 회원 혜택을 강화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1일 회사 측에 따르면 또박배송은 드시모네를 정기 배송으로 매월 구매 시 회차가 쌓일 수록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바이오일레븐의 구독경제 서비스로, 지난 2016년 시작됐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존에 36개월간 구매 후 37개월차부터 받던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7개월차부터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이에 따라 이날부터 신규 가입하는 또박배송 회원들..

  • 식약처, 성탄절 앞두고 빵류 제조업소 집중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앞두고 케이크 등 빵류의 사전 위생·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빵류 제조 식품 제조·가공업소에 대한 위생관리 실태조사에 나선다.식약처는 오는 8~14일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빵류 제조 식품 제조·가공업소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1일 밝혔다.점검 대상은 빵류를 제조하는 식품제조·가공업소 중 최근 2년간 점검 이력이 없거나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 등 약 670여 곳이다.주요 점검 내용은..
  • 식약처, 만 5~11세 어린이용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사전검토 착수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한국화이자의 만 5~11세 어린이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허가를 위한 사전검토에 착수했다고 1일 밝혔다.한국화이자는 만 5~11세를 대상으로 성인 용량의 3분의 1인 10㎍을 투여한 백신 임상시험의 면역원성 결과와 안전성 자료 등을 제출했다.화이자 어린이용 백신은 미국과 유럽 등에서 해당 연령대에 접종할 수 있도록 허가됐다.식약처는 제출된 임상 자료를 토대로 안전성과 효과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 당국 "오미크론 감염 의심자 4명, 현재까지 특이 증상 없어"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변이 감염 의심자가 4명 발생한 가운데, 이들 의심자는 현재까지 특이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팀장은 1일 출입 기자단과의 백브리핑에서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4명의 건강 상태에 대해 “특이사항은 없는 것으로 본다”며 “의심 사례이긴 하지만 호흡기 증상, 근육통 외에 특이증상은 없다”고 밝혔다.방역당국에 따르면..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