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거점' 의정부을지대병원 29일 외래 개시…응급의료센터 4월 가동
    지역민과 함께 지역거점 병원으로 도약할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이 4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개원한다.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오는 29일 전 진료과의 외래 진료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건강증진센터 운영을 시작하고 응급의료센터는 4월 중순에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의정부시 금오동 반환 미군기지인 캠프 에세이욘 부지 12만㎡에 지상 15층, 지하 5층의 총 902병상 규모로 건립됐다. 척추족부센터, 뇌신경센터, 여성센터, 난임센터,..

  • 대림성모병원, 홍준석 병원장·김성원 이사장 취임…유방 특화
    대림성모병원이 2일 홍준석 신임 병원장과 김성원 신임 이사장을 각각 임명하고 세계적인 유방특화병원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병원 측에 따르면 홍 병원장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인공태반칩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내외에서 주목받았고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위원회 간사, 대한모체태아의학회 사무총장을 역임했다.김 이사장은 국내 유전성 유방암 최고 권위자로 분당서울대병원 유방센터장을 역임한 후 2015년 대림성모병원장으로 부임했..

  • 보령제약, 예산군에 코로나19 예방 위한 마스크 기부
    보령제약은 2월 26일 예산군에 KF94 마스크 5000매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기부된 마스크는 예산군 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보령제약은 의약품 제조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공헌을 실천하고 나눔에 동참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황선봉 예산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나눔 실천에 함께 참여한 보령제약에 깊이 감사드리고 우리 모두가 한 마음..

  • "국가자격시험 안심하고 치르세요"…정부, 수능 수준으로 방역관리 강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국가기술자격 기사·산업기사·서비스 등 127개 종목 필기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버금가는 수준의 방역조치에 나선다. 고용노동부는 2일부터 14일까지 전국 1277개 시험장에서 38만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지는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방역관리 강화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방안은 코로나19 감염예방..

  • 코로나19 신규 확진 344명…휴일 검사 감소 영향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2일 신규 확진자 수는 300명대 중반을 나타냈다.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344명 늘어 누적 확진자 수는 9만372명이 됐다. 신규 확진자 중 지역발생은 319명, 해외유입은 25명으로 집계됐다.전날(355명)에 비해 11명 줄면서 사흘 연속 300명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휴일 검사 건수가 평일보다 대폭 줄어든 영향이 반영돼 확산세가..
  • 코로나19 신규 확진 344명…사흘 연속 300명대(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 344명…사흘 연속 300명대(속보)
  • 양지병원 초대 의생명연구원장에 양준모 전 삼성서울병원 피부교 교수 선임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의생명연구원 초대 원장에 양준모<사진> 전 삼성서울병원 피부과 교수(의학박사)가 선임됐다. 2일 병원 측에 따르면 양 의생명연구원장은 40여년간 임상과 연구의 끊임없는 균형으로 알레르기성 질환 치료를 선도해 온 국내 피부과 최고의 명의다. 양 의생명연구원장은 피부과 진료도 총괄하며 진료 서비스 개선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양 의생명연구원장은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

  • 삼성바이오에피스 건선 바이오시밀러 'SB17' 임상 1상 착수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달 프랑스에서 건강한 자원자 201명을 대상으로 건선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쓰는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SB17’(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임상 1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이번 임상에서는 SB17의 안전성과 면역원성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오리지널 의약품인 스텔라라는 미국 존슨앤드존슨이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건선·건선성 관절염·크론병·궤양성 대장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 닥터다이어리, 당뇨병 환자 위해 메디히어와 업무협약 체결
    당뇨관리 플랫폼 닥터다이어리는 국내 원격진료 플랫폼인 메디히어와 국내 당뇨병 환자들의 진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의료취약계층인 만성질환자들의 비대면 진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은 B2B 솔루션(비대면진료 플랫폼) 연동을 통해 닥터다이어리 앱 내에서 만성질환자들의 데이터를 통한 진료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닥터다이어리 앱 서비스 이용객..
  • 한국솔가, G마켓 브랜드 위크 진행…5일까지 한정 타임특가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 한국솔가는 다양한 할인 혜택 및 타임특가, 사은품 증정 등을 진행하는 G마켓 단독 브랜드 위크를 7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솔가 에스터-C 500, 솔가 비타민 B-콤플렉스 100, 솔가 네이처바이트 종합비타민 위드 미네랄 등 솔가비타민 인기 제품 12종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1인 1매 제공하는 쿠폰을 활용하면 G마켓 일반 회원은 10%, G마켓 스마일클럽 회원은 12%의..
  • 한림대의료원·네이버 인물정보서비스 협약…'전문분야 의사 검색'
    한림대학교의료원과 네이버는 2일 인물정보서비스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한림대의료원은 네이버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5개 병원의 소속 의료진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네이버는 인물정보서비스에 한림대학교의료원 의료진의 진료과, 전문분야 등 차별화된 ‘의료분야 특화’ 정보를 연동 서비스한다.한림대의료원은 홈페이지 교원 프로..

  • 코로나19 신규 확진 355명…이틀 연속 300명대 유지
    3·1절인 1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355명 발생해 이틀 연속 30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355명 늘어 누적 확진자 수는 9만29명이 됐다. 신규 확진자 중 지역발생은 338명, 해외유입은 17명으로 집계됐다.전날(356명)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300명대를 유지했지만 주말·휴일 검사 건수가 평일보다 대폭 줄어든 영향이 반영돼 확산세가 꺾..
  • 코로나19 신규 확진 355명…이틀 연속 300명대(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 355명…이틀 연속 300명대(속보)
  • 고려수지침학회, 서금요법 코로나백신 접종 후 긴강 완화 도움
    고려수지침학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과 백신 접종 전후 긴장 완화에 서금 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단순 질병이나 신경성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민간요법, 수지침은 고려수지침으로도 불린다. 치료 원리는 전신이 손안에 있다고 보고 압봉 등으로 해당 기맥을 자극해 치료하는 방식이다.유태우 고려수지침학회 회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법은 마스크 쓰기와 손씻기(소독),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면서..
  • 신규확진 356명, 주말 영향에 다시 300명대로…산발감염 지속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지속하는 가운데 28일 신규 확진자 수는 300명대 중반으로 집계됐다. 전날보다 60명 가까이 감소하면서 지난 26일(390명) 이후 이틀 만에 다시 400명 아래로 떨어졌다. 그러나 이날 신규 확진자가 감소한 데는 주말 검사 건수가 평일에 비해 대폭 줄어든 영향도 있어 확산세가 꺾였다고 단정하기 어렵다. 실제 대형병원, 제조업체 등에서 발생한 집단감염의 여파..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