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과로하기 쉬운 추석…'먹고 눕지 마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추석은 ‘집콕 추석’이 될 가능성이 커졌다. 코로나19로 사회적 이동을 최소화한다 해도 가족·친지와의 만남 속에 지켜야 할 건강수칙이 있다. 비단 감염증이 아니어도 추석엔 건강관리를..
IDEN2020, 25~26일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35개국·1900명 참가
국제소화기내시경네트워크(International Digestive Endoscopy Network 2020, 이하 IDEN 2020)가 부산 벡스코에서 25~26일 온라인 컨퍼러스로 개최된다.24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 따르면 올해..
순천향의대, 세스트린 자궁내막암세포 증식·전이 억제 기전 확인
국내 연구진이 대사조절체 단백질인 세스트린이 단백질 복합체 mTORC1에 작용해 자궁내막암세포의 증식과 전이 등을 억제하는 기전을 확인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김정식<사진> 산부인과 교수와 건양대의대 박환우 교수팀은 정량..

삼성바이오로직스, 카나프와 망막질환 치료제 위탁개발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카나프 테라퓨틱스와 망막질환 치료제(물질명 KNP-301)의 세포주 개발·공정개발·비임상·임상시료 생산 등 신약 개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위탁개발(CDO)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카나프의 신 물질 KNP..

"추석 선물로 영양제 어떠세요?" 제약업계 주목받는 비타민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효도 선물로 다양한 성분을 포함한 영양제가 주목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고 면역력을 키워야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다. 단일 비타민 외에도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면역력을 높..
경추척수증, 뇌졸중·목디스크 오진 많아…정확한 진단·치료가 관건
손에 힘이 빠져 젓가락질이 잘 되지 않거나, 걸음이 휘청거리는 증상을 보인다면 뇌졸중을 의심하기 쉽다. 정밀검사와 치료에도 불구,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정형외과 질환인 경추척수증일 수도 있다. 경추척수증은 경추의 퇴행성 질환 때..
환절기 면역력·건강관리 3총사…'아연·오메가3·유산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올들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추석을 앞두고 하루 중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최근 오픈서베이가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
멀티비타민 센트룸, 추석 맞이 '센트룸 추석 기획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10월4일까지 자사몰(www.gskshop.co.kr)에서 ‘센트룸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23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 기간 자사몰에서 센트룸 제품 구매 시 무조건 제품당 3000원을 할인한다.가족을..
강북삼성병원, '저체중일수록 폐 기능 떨어질 위험성 커'
폐 질환이 없는 건강한 사람도 저체중일수록 폐 기능이 감소할 위험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비만한 사람이 상대적으로 호흡기 질환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잘 알려진 가운데 대규모 코호트 대상으로 저체중이 폐 기능 저하와 관련이..
강남세브란스, 'AI 챗봇 공황장애 인지행동 치료·증상 완화 효과'
공황장애 환자의 인지행동 치료를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AI) 챗봇이 실제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은 김재진<사진>·오주영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연구팀이 인공지능 챗봇 모바일 앱..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