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이 언어도 포르투갈에게 이긴다?
브라질에 살기시작한 이후로 여기저기서 “남미에 있으니 스페인어 배우겠네? 스페인어가 전망이 좋다더라!” 는 말을 들을 때가 있다. 남미에서는 스페인어를 쓴다고 어렴풋이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모양이다. 그러나, 브라질은 남미에서..

아마존, 판타나우 화재 역대 최대... 국제사회 우려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 브라질의 아마존 열대우림. 그러나 최근 끊이지 않는 화재로 국제사회의 우려를 낳고 있다. 실제로 아마존 화재를 조사한 결과, 한 해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2020년 10월 중순에 이미 2019..

칠레 국경, 8개월여만에 다시 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계가 다시 움츠러드는 가운데 칠레는 23일(현지 시간) 국경을 개방하기로 했다. 지난 3월 17일 국경을 폐쇄한 지 약 8개월여 만이다. 칠레 보건부는 입국 전에 출발지와 목적지, 건강..
"콜롬비아, 영어 가장 못하는 국가 중 하나로 평가"
22일 (현지시간) 사설 언어교육 및 문화교류 기관 Education First가 조사한 영어 능력 지표(English proficiency index)에 따르면 콜롬비아는 영어를 가장 못하는 국가 중 하나로 평가됐다.본 지표의 분..

브라질 카니발 축제 개최 가능할까
매년 2월 중순이 되면 브라질 전역은 카니발 축제로 들썩인다. 그러나 올해 세계를 휩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에 브라질 전역의 카니발 축제 개최가 불투명해졌다. 많은 이들이 좁은 공간에 밀집하기 때문에 사회..

브라질에 일본계 이민자들이 많은 이유
브라질은 이민의 나라다. 1888년 노예제도 폐지 이후, 브라질 행정 당국은 부족한 노동력을 보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이민을 받아들였고 이로 인해 현재까지도 브라질에는 포르투갈, 이태리, 독일계 이민 후손 뿐 아니라 중동 지역, 동..

'대통령 탄핵' 페루, 전국적 항의시위에 임시대통령도 5일만에 사임
전 대통령이 탄핵된 후 임시 대통령직을 맡았던 마누엘 메리노 페루 임시 대통령이 연일 계속된 전국적 항의시위로 결국 취임 5일만에 사임 의사를 밝혔다.15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메리노 임시 대통령은 TV 연설을..

브라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전국 지방선거 치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11월 15일(현지시간) 브라질 전국 5천570개 도시의 시장·부시장과 시의원을 선출하는 지방선거가 시행됐다.◇선거 후보자 20명 사망..코로나 재확산 우려..

브라질 북부 아마파주 대규모 정전 사태 8일째 이어져
브라질 북부 아마파(Amapa)주의 정전 사태가 1주일이 지난 10일(현지시간)에도 복구되지 않아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아마파주 정전은 지난 3일 변전소에 발생한 화재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정확한 화재의 원인은 아직..

브라질 내 코로나19 백신 구매, 접종 의무화 갈등 심화
브라질 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대통령과 주정부, 그리고 보건부가 코로나19 백신 구매와 접종을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8일(현지시간) 브라질 여론조사업체 다타..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