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추석 전 추경 5兆 집행…소상공인·취약계층 지원 최우선(종합)
당·정·청이 추석 전까지 4차 추경 예산의 70%를 조기 집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국무회의를 통과한 7조8147억 원 중 예비비를 제외하면 약 5조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4일 국회에서 고위당정청 협의..

법사위·국방위 '추미애 국감' 예고…여야, 증인합의 난항
다음 달 7일 시작되는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 증인 채택을 놓고 여야의 샅바 싸움이 시작됐다.국민의힘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 씨의 군 복무 논란과 관련해 서씨 본인을 포함한 증인을 대거 신청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이 합..

이상직, 민주당 탈당…"잠시 당 떠나 있겠다, 의혹 성심성의껏 소명" (종합)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임금 미지급과 정리해고, 기타 제 개인과 가족 관련 문제로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탈당을 선언했다.이스타항공 창업주로서 대량해고 책임론에 휩싸인 이 의원은 이날..

[포토]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
송옥주 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포토] 법안 심사보고하는 안호영 소위원장
안호영 소위원장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안 심사보고를 하고 있다.

[포토] 환노위 전체회의 출석한 이재갑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 자리하고 있다.

[포토] 회의 불참한 박덕흠 의원
24일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덕흠 무소속 의원이 불참해 자리가 비어있다.

[포토] 환노위 전체회의, 박덕흠 의원 불참
24일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덕흠 무소속 의원이 불참해 자리가 비어있다.

[포토] 류호정, 산자위 회의 참석
류호정 정의당 의원(왼쪽)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고 있다.

[포토] 산자위 전체회의 참석하는 류호정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고 있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