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문 대통령 종전선언 카드에 대북 문제 한미 조율 강조
미국 국무부는 23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총회 연설에서 종전선언을 거론한 것과 대해 직접 언급을 회피하면서 대북 문제에 대한 한·미 간 조율을 강조했다.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미국과 한국은 북한과 관련한 우리의 노력에..

미 대선 D-40, 트럼프-바이든 격전지서 접전, 전망 안갯속
미국 대선이 4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안갯속으로 빠져들고 있다.미국 전역 대상 여론조사에서는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여전히 앞서고 있지만 대선 향방을 사실상 결정하는 경합주(스윙 스테..

사기 논란, 미 수소차업체 니콜라, 수소충전소 건설 협상 중단
미국 수소 전기차 업체 니콜라가 영국 에너지 기업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 등 몇몇 잠재적 협력업체들과 벌여오던 수소 충전소 건설 협상이 중단됐다고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WSJ은 이 사안에 정..

존슨앤드존슨, 첫 1회 접종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 시작
미국 존슨앤드존슨은 2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3상 임상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존슨앤드존슨은 미국과 아르헨티나·브라질·칠레·콜롬비아·멕시코·페루·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여러 국가의 215개 장소에..

미 대선 D-41...상원, 바이든 민주당 후보 아들 헌터 보고서 제출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들 헌터 바이든이 우크라이나 에너지 회사 부리스마 홀딩스의 이사회에 참여한 데 대해 2015년 버락 오바마 당시 국무부가 백악관에 우려를 제기했다고 미 상원이 23일(현지시간) 밝혔다.다만 공화당..

트럼프·시진핑·마크롱 유엔 연설서 드러난 미중 패권전쟁 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2일(현지시간) 유엔 총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에 놓고 대립했다.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미국의 대이란 최대압박 전략을 비판하고, 중국..

미 코로나19 사망자 20만명 넘어..."내년 1월 1일까지 38만 사망"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사망자 수가 20만명을 넘어섰다.미국 존스홉킨스대학은 집계에 따르면 22일 오후 6시 23분(미국 동부시간·한국시간 23일 오전 7시 23분)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를..

마크롱 프 대통령 "북한, 완전한 비핵화 착수해야"...북 언급 않은 트럼프와 대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유엔 총회 연설에서 북한에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CVID)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날 연설에서 지난 3년간 유엔 총회에서 단..

시진핑 "중국, 패권 추구 않고 냉전·무력전쟁 벌일 생각 없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22일(현지시간) 중국은 패권과 세력 확장을 추구하지 않고, 냉전이나 무력전쟁을 벌일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이날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진행된 75차 유엔 총회 ‘일반토의(Genera..

트럼프, 유엔총회 연설, 코로나19·환경·남획·무역 중국 책임론 제기, 북 언급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유엔 총회 연설에서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과 환경파괴·어류 남획·무역 오용 등에 책임이 있다고 맹비난했다.2017년 이후 매년 언급했던 북..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