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8. 15 (토)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7.8℃

도쿄 30.6℃

베이징 29.1℃

자카르타 26.4℃

미 산업생산 3개월 연속 회복세...자동차·차부폼 등 제조업이 증가세 선도
미국 산업생산이 석달 연속 증가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미국의 7월 산업생산이 전달보다 3.0% 증가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지난 5월 1.4%, 6월 5.7%에 이어 3개월 연속 증가..

미 법무부 "예일대, 입학전형서 아시아계·백인 차별"
미국 명문 예일대학이 입학 전형에서 아시아계와 백인 미국인을 차별했다고 미 법무부가 13일(현지시간) 밝혔다.미 법무부는 2년 가까이 입학 실태를 조사한 결과 예일대학이 인종과 출신국에 따라 차별했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매년 수백명에..

트럼프 "홍콩, 국제 금융 중심지로 성공 못해...지옥으로 갈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으로 홍콩이 국제 금융 중심지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인터뷰에서 최근 중국의 홍콩 통제 강화와 관련,..

폼페이오 미 국무, 광복절 축하 성명 발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부 장관은 13일(현지시간) 한국의 8·15 광복절을 축하하는 성명을 발표했다.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국무부가 발표한 성명에서 “한국의 국경일에 즈음해 미국 정부와 국민을 대신해 한국과 세계의 한국인에게 축하..

이스라엘-UAE, 외교 정상화 합의..."재선 노리는 트럼프의 외교정책 승리"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리트(UAE)가 외교 관계 정상화에 합의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이스라엘과 UAE, 그리고 미국 간 합의 내용이 담긴 성명을 올렸다.트럼프 대통령은..

미 신규 실업수당 청구, 21주만 처음 100만건 이하...지속 수령도 줄어
미국의 주간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처음으로 100만건 아래로 내려갔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8월 2일∼8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96만3000건으로..

미 민주당 부통령 후보 해리스 "미, 지도자 간절히 바라고 있다"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조 바이든 전 부통령(77)과 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55)이 12일(현지시간) 처음으로 공개석상에 등장해 대선 승리를 다짐했다.바이든 전 부통령이 전날 해리스 의원을 러닝메이트로 결정했..

"김정은, 트럼프 관계, '판타지 영화에서 나온 것' 묘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관계를 판타지 영화에서 나온 것이라고 묘사했다고 미 CNN방송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CNN은 밥 우드워드 미 워싱턴포스트(WP) 부편집인이 다음 달 15일 출간되는 책..

바이든-해리스 미 민주당 대통령·부통령 후보 첫 공개석상, 대선승리 다짐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조 바이든 전 부통령(77)과 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상원의원(55)이 12일(현지시간) 처음으로 공개석상에 등장해 대선 승리를 다짐했다.바이든 전 부통령이 전날 해리스 의원을 러닝메이트로 결정했..

MS,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 다음달 출시...2개 화면, 듀얼폰 가까워
마이크로소프트(MS)가 다음 달부터 좌우로 화면이 펼쳐지는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Surface Duo)’를 내놓으며 폴더블폰 경쟁에 뛰어든다.MS는 다음 달 10일(현지시간) 화면이 2개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서피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