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들 "직구 상품 과세 필요"
    소상공인연합회는 23일 관세청과 서울 여의도에 있는 소공연에서 '소상공인의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지원·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간담회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소상공인 참석자들은 해외 직구 사이트의 국내 진출의 파장이 커짐에 따라 소상공인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직구 상품에 대한 과세 △인증 의무 부여 △연간 결제 한도 설정 등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수출에 필요한 서류·검역 간소화 △국..

  • 잉글우드랩, 매출 2,000억원 돌파...당기순이익 207억 달성
    잉글우드랩이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2023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068억원, 영업이익 289억원, 당기순이익 207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 했다고 23일 밝혔다. 잉글우드랩의 연결 매출액은 22년 1,515억원 대비 36.5% 증가한 2,068억원을 기록했다. ULTA를 중심으로 미국 현지 MBS(Multi Brand Store) 매장 수 증가와 함께 미국 인디 브랜드사의 수주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스..

  • 코스메카코리아,매출4707억...당기순이익 366억 달성
    코스메카코리아는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2023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4,707억원, 영업이익 492억원, 당기순이익 336억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2023년에는 한국, 미국, 중국법인 모두 인디 브랜드사를 포함 고객사 포트폴리오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 자사 처방의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으로 수익성이 개선 되었다."며 "특히, 중국법인인 코스메카차이나가 연간 턴어라운드를 달..

  • 매나테크 코리아,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글로벌 웰니스 기업 매나테크 코리아가 GPTW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가 주관하는 ‘제22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매나테크 코리아는 기업의 신뢰 수준 및 만족도를 측정 분석하는 신뢰 경영 지수(Trust Index™) 설문에서 전체 구성원과 일하는 부모가 일반 기업과 비교해, 평균 이상의 기업 신뢰지수와 기업 문화점수를 획득..

  • 중소 레미콘업계 "사고 예방 위해 중처법 유예해야"
    중소 레미콘 업계가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대재해처벌법 유예를 호소했다.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23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리베라호텔에서 '제30회 정기총회'를 갖고 2023년 결산보고와 2024년 레미콘연합회 사업계획·수지예산안을 확정하고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중처법 유예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함께 개최했다.이날 결의대회는 지난 1월 31일 국회에 모인 3600명 중소기업인의 호소에도 불구하고 무산된 중처법 유예를 재차 촉구..

  • 휴롬, 日 공략 본격화…B2B 채널 확장
    휴롬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본은 23일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린 '건강 박람회 2024(Health & Wellness Japan 2024)'에 참가해 일본 시장에서 착즙기 신제품 'H410'을 공개했다고 밝혔다.휴롬은 전시 부스에서 일본 시장에서 출시 예정인 신제품 착즙기 H410과 휴롬의 스테디셀러 착즙기 H400 등을 선보이며 휴롬 제품과 저속 착즙 기술력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착즙 시연과 갓 짜..

  • 여벤협, 여성특화 창업기획자 양성
    한국여성벤처협회는 23일 '2024년 민간협력 여성벤처·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참여해 창업 7년 미만 여성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창업기획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여성특화 창업기획자 양성을 통해 균형 있는 기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3년차를 맞이했다. 민간협력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사업에는 지난 2년간 5개 전문 창업기획자가..

  • 한솔제지, 고급 인쇄용지 '하이큐(Hi-Q) 밀키매트' 출시
    한솔제지는 23일 고급 인쇄용지 '하이큐(Hi-Q) 밀키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제품은 뛰어난 백감도와 인쇄 광택 등을 통해 최적의 인쇄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상업용 홍보물·인쇄물에 적합한 제품이며 어린이집에서 버려지는 우유팩을 원재료로 재활용한 친환경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우유팩의 경우 제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 산소나 수분을 차단해야 하기 때문에 종이의 양면에 폴리에틸렌(PE) 필름을 덧대어 제조하고 있어 재활용..

  • 소상공인 대출 금리 7% 이상→4.5% 전환
    정부가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대환대출을 23일 공고하고 26일부터 신청·접수한다.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세종 중기부 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소상공인 대환대출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중기부는 소상공인 대환대출을 올해 5000억원 규모로 신설했다. 대환대출 지원대상은 두 가지 유형으로 중·저신용(NCB 개인신용평점 839점 이하) 소상공인이 보유한 사업자 대출 중 은행권·비은행권의 7% 이상 고금리 대출 또는 은행권 대출 중..

  •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공영홈쇼핑, 경북 울진 '대게 축제' 생방송 진행
    공영홈쇼핑은 자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을 통해 오는 23일 오후 1시 '울진대게 축제'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2000년도에 처음 개최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는 경북 울진군의 특산물인 대게의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한 향토축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울진대게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축제 현장의 열기를 전달해 국내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나설 예정이다.공영라방을 통해 선보이는..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LQA 평가에서 정서교감 최고 호텔 선정
    영국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럭셔리호텔 대상 호텔 운영 및 서비스 관련 미스터리쇼핑(암행 점검)을 실시하는 글로벌 호텔 서비스 평가기관 'LQA(Leading Quality Assurance)'가 한국 최상위 특급호텔에 대한 심사 결과를 공개했다.'호텔 운영 벤치마크'와 '정서적 교감 분석' 2개 부문으로 나뉘어 평가가 이뤄졌고, 각 부문의 항목별 호텔 순위 및 세부 분석이 공유됐다. 지난해 6월 실시된 LQA의 심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 중기벤처연, '글로벌 환경 변화와 중소기업 심포지엄' 개최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27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2024 글로벌 환경 변화와 중소기업'을 주제로 올해 첫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올해 글로벌 환경 변화를 분석해 우리나라 중소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대비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제1차 KOSI 심포지엄에서는 이형석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이 '2024년 글로벌 트렌드와 주요 이슈'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발표 이후 이..

  • 1.6조 규모 모태펀드 출자사업 1분기 공급…글로벌펀드 1500억 출자해 1조 규모 결성
    정부가 1조6000억원 규모의 모태펀드 출자사업을 올해 1분기 공급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 서울 서초동에 있는 한국벤처투자에서 '벤처투자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내 벤처캐피털(VC)의 해외기업 투자 시 주목적 투자 인정 등 VC의 해외진출 지원과 △융합 콘텐츠 기업을 위한 모태펀드 지원 확대 △모태펀드 관리보수 상향·지원 확대 등을 논의했으며 창업기획자 대상 모태펀드의 지원 확대를 요청하기도 했다.오영주 중기부..

  • 침구·유통업계, 제품 지원 등 소비자 니즈 공략 강화
    침구·유통업계가 제품 무상 지원,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면서 소비자들의 니즈 공략에 나섰다. 22일 유한킴벌리 하기스에 따르면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무상공급 사업을 통해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고 저출생 극복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초록우산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하기스는 저출생 기조 속에서 유아용품 1위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른둥이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초소형 기..

  • "고급형 출시 효과" 교원 웰스, 1월 안마의자 판매량 전년 동월比 93% ↑
    교원 웰스는 지난달 안마의자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9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달 출시한 '웰스 안마의자 고급형'을 출시한 효과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자체 안마의자 고급형 모델의 월평균 판매량의 세 배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달 안마의자 전체 판매량의 56%를 책임지는 모델로 자리잡기도 했다.웰스 안마의자 고급형의 인기 비결로 부피와 무게를 줄이면서 안마 성능을 강화한 점을 꼽았다. 기존 자체 동급..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