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기 신도시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지정…7만여가구 공급
    3기 신도시 광명·시흥지구가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됐다. 정부가 신규 공공택지 후보지로 공개한 지 1년 9개월 만이다.국토교통부는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에 대한 공청회, 전략환경영향평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이 완료돼 29일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고시한다고 28일 밝혔다.광명·시흥지구는 총 1271만㎡ 규모로 3기 신도시 중 면적이 가장 넓다. 여의도 면적의 4.3배다. 여의도에서 12km 떨어진 곳으로 청년주택 등 7만여가구가 공급된다.철도..

  • 충청권 27년 하계유니버시아드 공동 유치 성공…수혜지역 부동산 눈길
    지난 12일 2027 충청권 하계유니버시아드 공동 유치가 최종 확정됨에 따라 수혜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세계적인 행사가 유치되면 경기장 주변으로 도로,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확충될 뿐만 아니라 지역 인지도까지 동반 상승하며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대표적인 예는 서울 송파구다. 송파구는 1979년 10월부터 1987년 12월까지 행정구역상 강동구에 포함됐다가 1988년 1월 1일부로 송파구로 분리됐는데, 1986년..

  • 원희룡 "업무개시명령 국무회의 의결시 지체없이 집행"
    정부와 화물연대의 첫 협상이 결렬된 가운데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는 경우 업무개시명령은 지체 없이 집행될 것"이라고 밝혔다.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2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실무적 지연이나 장애 없이 하기 위해 준비를 거의 마친 상태"라며 "즉시 시차를 최소화해서 빠른 부분은 국무회의 의결되면 몇 시간 안으로 개별명령을 바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그는 "구체적인 명령은 국무회의..

  • HDC현대산업개발의 안전보건문화 선도 프로그램 눈길
    HDC현대산업개발이 올해 'HDC 세이프티 아이 아카데미(HDC SAFETY-I ACADEMY)'를 운영하며 안전보건경영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위드 세이프티 챌린지(With SAFETY CHALLENGE)'를 개최하는 등 HDC현대산업개발만의 안전보건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28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HDC 세이프티 아이 아카데미는 본사와 현장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의 체계적 운영과 임직원의 HS(Health(건강) & Saf..

  • '노도강' 아파트값 급락…"서울 외곽도 규제지역 풀 때"
    가파른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여파로 서울지역 아파트값 하락세가 가팔라지고 있다. 정부가 부동산 시장 경착륙을 막고 거래 정상화를 위해 규제를 완화했지만 금리 인상 충격을 상쇄하기엔 역부족이라는 평가가 많다. 이에 시장에선 집값 하락 폭이 큰 서울 외곽에 한해서라도 일단 규제지역 족쇄를 푸는 등 보다 과감한 규제 완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8일 업계 등에 따르면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서울 외곽지역 집값은 대출 제한..

  • 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안양 '평촌 센텀퍼스트' 분양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12월 경기 안양 동안구 '평촌 센텀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동에 총 28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36~84㎡ 1228가구가 일반분양된다.전용면적별 가구수는 △36㎡ 24가구 △46㎡ 90가구 △59㎡A 523가구 △59㎡B 311가구 △59㎡C 72가구 △72㎡ 152가구 △84㎡A 30가구 △84㎡B 26가구로 구성된다.2027년 개..

  • 정부-화물연대 첫 협상 결렬…강대강 대치 계속
    정부와 화물연대가 총파업 닷새만에 첫 교섭에 나섰지만 결렬됐다. 화물연대는 28일 입장문을 내고 "이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전향적인 자세로 교섭에 참여했지만, 국토부의 답변은 '국토부가 답변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었다"고 밝혔다.그러면서 "오늘 교섭에 참여한 국토부 차관은 화물연대 입장은 대통령실에 보고하겠으나 이에 대해 국토부의 권한과 재량은 없다는 말만 반복하다가 교섭을 마치기도 전에 자리를 떴다"고 했다.양측은..

  • 화물운송 위기경보 '심각' 격상…업무개시명령 '초읽기
    화물연대에 대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발동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정부가 '불법 행위에 타협은 없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는 데다, 국토교통부와 화물연대가 총파업 닷새만에 교섭에 들어갔지만 결국 결렬됐기 때문이다. 앞서 정부는 28일 오전 9시부로 육상화물운송분야 위기 경보 단계를 '경계'에서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해 업무개시명령 발동이 임박했음을 암시했다. 이에 따라 양측(정부와 화물연대) 간 갈등이 '강대강'으로 흘러가는 양상이다...

  • 현대엔지니어링,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조기 준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6일 베트남에서 4400억원 규모 '베트남 롱손 유틸리티 플랜트'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준공식에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타마삭 세타둠 시암 시멘트(Siam Cement) 그룹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사업은 호치민에서 동남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붕따우 롱손아일랜드에 들어서는 롱손 석유화학단지 운영에 필요한 기반시설을 건립하는 것이다.이 유틸리티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스팀과 공업용수는 롱손 석..
  • 정부-화물연대 첫 협상 결렬…30일 두 번째 협상 (속보)
    정부-화물연대 첫 협상 결렬…30일 두번째 협상 (속보)

  • 6년간 살아보고 분양… 공공주택 새 모델 눈길
    정부가 임기 내 50만 가구 공급을 목표로 하는 공공분양주택과 관련해 세부 공급 방안을 마련했다. 시세 70% 이하로 분양받는 '나눔형 주택'과 저렴한 임대료로 일정기간 임대거주 후 분양 여부를 결정하는 '선택형 주택', 시세 80% 수준으로 분양하는 '일반형 주택' 등에 관한 구체적인 청약 자격 및 공급 비율, 입주자 선정 방식 등이 새롭게 규정됐다.국토교통부는 공공분양주택 유형별(나눔형·선택형·일반형) 공급 모델, 입주 자격 및 입주자 선..

  • 이원재 "건설현장 피해 본격화…비상대책반 본격 가동"
    이원재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28일 오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건설업계, 주택건설업계, 시멘트·레미콘 업계를 만나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에 따른 건설산업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이 자리에서 이 차관은 시멘트, 레미콘 등 주요 건설자재의 생산·운송 현황과 건설공사 중단 등 건설업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시공사 관계자로부터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이 차관은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시멘트는 평시 대비 5%, 레미콘은 30% 가..

  • 화물연대 운송거부 5일째에 시멘트 등 곳곳서 피해 속출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가 5일째 접어들면서 수출입 화물 처리 차질이 심화되고 있다.2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국 12개 항만의 컨테이너 반출입량이 평시의 21% 수준으로 급감했다.이에 따라 수출입과 환적화물 처리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광양항, 평택·당진항, 울산항 등에서는 컨테이너 반·출입이 거의 중단된 상황을 맞고 있다.이날 오전 10시 기준 광양항의 컨테이너 반출입량은 2TEU에 그쳤다. 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를 의..

  • 국토부, 공공주택 50만가구 세부 공급방안 마련
    청년과 무주택 서민의 내집 마련 기회 확대 및 주거사다리 제공을 위한 공공주택 50만호 공급계획 세부 공급 방안이 마련된다. 시세 70% 이하로 분양받는 나눔형 주택과 저렴한 임대료로 일정 기간 임대 거주 후 분양 여부를 선택하는 선택형 주택, 시세 80% 수준으로 분양하는 일반형 주택 등에 관한 구체적인 청약 자격 및 공급 비율, 입주자 선정 방식 등이 새롭게 규정된다.국토교통부는 공공분양주택 유형별(나눔형·선택형·일반형) 공급 모델, 입주..

  • 국토부-화물연대 오늘 첫 교섭…난항 예상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무기한 총파업이 닷새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8일 국토교통부와 화물연대가 첫 교섭을 갖는다.국토부와 화물연대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화물연대 파업 쟁점인 안전운임제 연장과 적용 품목 확대 등을 교섭한다. 지난 24일 총파업 이후 첫 교섭으로 양측 공식 대화는 지난 15일 이후 14일 만이다.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및 영구화 △적용 대상 기존 컨테이너·시멘트 외 철강·자동차·위험물·사료(..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