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국회의원 대표발의 '상생협력법' 개정안 국회 통과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이 지난 6월 3일과 18일에 각각 대표발의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 일부개정법률안 2건이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개정안은 위탁기업이 부당하게 감액한..

서산시, 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 위한 사회공헌사업 추진
충남 서산시가 24일 서산 베네키아 호텔에서 서산시장, 국회·도의회·시의회 의원, 시 주요 기관단체장, 대산공단협의회 회원사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발표했다.발표는 대산석유화..

서부발전, 충남지역 ‘사회적기업·배려계층’ 지원
서부발전이 24일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배려계층을 위한 일석삼조 사업비 지원’ 행사를 열고 1억 원을 기부했다.이날 전달식에는 서부발전 송재섭 기획관리본부장과 충청남도 양승조 지사,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희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

충남 홀몸 어르신 1000명에게 '추석맞이 마음나눔 키트' 전달
충남도자원봉사센터와 시·군자원봉사센터, 충남도새마을회, 충남도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24일 추석을 앞두고 ‘안녕 마음나눔 키트’ 1000개를 직접 제작해 도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이번 마음나눔 키트는 찹쌀, 청양 한과, 약과..

보령시, 추석연휴 코로나19 확산방지 등 종합대책 추진
충남 보령시가 추석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 물가 및 교통 등 7대 분야 22과제를 담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24일 보령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보령형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운..

아산농협, 취약계층에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전달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가 지역농협과 24일 송악농협식품가공공장에서 ‘사랑의 송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임성동 농협 아산시지부장, 김준석 온양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각 지역농협 조합장 및 농가주부모임·고향주부모임 회원 3..

아산시의회, 28일 제5회 의원회의 개최…현안업무 논의
충남 아산시의회가 오는 28일 10시 의장실에서 제5회 의원회의를 열고 9개부서 11건 현안업무를 논의한다.24일 아산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의원회의 집행부 안건은 △2021년 본예산 편성 방향(기획예산과) △대체직장어린이집 선정 및..

순천향대, 방과후 중국어수업 받던 초·중생에 '월병' 추석선물
순천향대학교가 코로나19로 인해 공자아카데미에서 진행되던 방과후 중국어수업이 중지돼 아쉬워하는 인근 초·중생들에게 위로 차 특별한 추석선물을 전달한다.24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이번 추석선물은 23일 중국학과 전공수업인 중국음식문화..

서산시, 추석 연휴기간 전통시장 주변 불법주·정차 단속 완화
충남 서산시는 다음 달 4일까지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대한 주·정차 단속을 한시적으로 유예한다고 24일 밝혔다.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귀성객 및 시민들의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다.주·정차 단속 유예 대상지는 △동부..

홍성군, 내달 6일까지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충남 홍성군이 다음 달 6일까지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접수받는다.24일 홍성군에 따르면 사회적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농업활동을 통해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돌봄·고용·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