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에는 코로나 예방에 좋은 음식들이 있다는데,,,
과거 오스만 제국의 수도였던 유서 깊은 도시이자 터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 부르사. 2020년, 부르사 하르만즉 지역의 작은 마을 이스하클라르가 통째로 격리됐다. 마을 주민의 절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비드-19)에 감염..

터키에서 COVID-19로 결혼 4일 만에 신부 사망
터키의 한 여성이 결혼 4일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손 다키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터키 아다나 지역에서 11월 22일 결혼식을 진행한 새신부 외즐렘 외즈잔이 코로나1..
"밖으로 나오지 마!" 터키, 주말 이동 통제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터키 정부가 20일부터 하반기 첫 주말 이동 통제를 시작한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지난 17일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주말 이동 통제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주말 오후 8시..

美, 탈레반과 '폭력감소' 휴전 합의 도달
미국이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조직 탈레반과 ‘휴전 합의’에 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AP통신은 14일(현지시간) 뮌헨안보회의에서 참석한 미 행정부 고위 당국자를 인용해 “휴전 합의는 7일간의 ‘폭력 감소’가 이뤄지면 10일 이내에 본..

이란 당국, 우크라이나 여객기 격추 인정…"의도치 않은 실수"
이란 당국이 지난 8일(현지시간) 오전 이란 테헤란 부근 상공에서 추락한 우크라이나항공 소속 PS752편 여객기를 격추했다고 인정했다. 이란 군합동참모본부는 11일(현지시간) “미국의 모험주의가 일으킨 위기 상황에서 이를 적기로 오..
이란, 우크라 여객기 격추 자인…"적기로 오인한 사람 실수"
란 당국이 지난 8일(현지시간) 오전 이란 테헤란 부근 상공에서 추락한 우크라이나항공 소속 PS752편 여객기를 실수로 격추했다고 인정했다.이란 군합동참모본부는 11일(현지시간) 낸 성명에서 "사고기는 테헤란 외곽의 민감한 군사 지역..
"이란, 의도치 않게 우크라이나기에 미사일 발사"
이란 군 당국은 11일(현지시간) 최근 이란 테헤란 인근에서 추락한 우크라이나 여객기에 의도치 않게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고 이란 국영TV를 인용해 AP·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란 군 당국은 이날 오전 성명에서 "우크라이나 여객..
이란 혁명수비대, '보복 공격' 뒤 美 우방에 강력 경고
이란 혁명수비대가 8일(현지시간) 새벽 미군이 주둔하는 이라크 군기지에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미국의 우방에 대해 강력히 경고했다. 혁명수비대는 이날 낸 성명에서 "미국의 우방은 우리의 미사일 공격에 대한 미국의 반격에 가담하..

이라크, 첨예화된 시위에 총리 사퇴…정치적 위기 아닌 기회일까
두 달째 지속 중인 반정부 시위에 아델 압둘 마흐디 이라크 총리가 1일(현지시간) 결국 옷을 벗었다. 1년 전 경제개혁을 앞세워 취임한 친이란 시아파 정권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향후 정치 구도를 놓고 권력 다툼이 치열해지고 있다. 워..

이라크 반정부 시위대, 나자프 소재 이란 영사관 방화
이라크 반정부 시위대가 27일(현지시간) 밤 중남부 나자프에 위치한 이란 영사관에 불을 질렀다.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시위대 수십명이 이란 총영사관 건물에 불을 질렀으며 영사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뒷문으로 급히 대피했다.경찰이..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