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추적] '집단소송·징벌적 손해배상 전면 도입'에 재계·법조계 술렁
정부가 피해자 가운데 일부가 제기한 소송으로 모든 피해자가 구제받을 수 있는 소송제도인 ‘집단소송제’와 악의적인 불법 행위에 대해 실제 손해액 보다 더 큰 배상액을 물리도록 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확대 추진하기로 하면서 재계와..

[영상뉴스] '집단 성폭행' 정준영 징역 2년-최종훈 징역 2년 6개월 확정
집단 성폭행을 저질러 재판에 넘겨진 가수 정준영씨(31)와 최종훈씨(30)에게 각각 징역 5년과 징역 2년6개월이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24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검찰, 고 김홍영 검사 사건 수사심의위서 논의
고 김홍영 검사에게 폭행·폭언을 한 혐의로 고발된 김대현 전 남부지검 부장검사에 대한 수사적절성 여부를 외부전문가들이 판단하게 됐다.서울중앙지검 검찰시민위원회는 24일 부의심의위원회를 열고 김 검사의 유족이 신청한 검찰수사심의위원회..

헌재 "변호사시험 '오탈제', 직업 선택 자유 제약 아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졸업 후 변호사시험에 5년간 5회 응시로 제한을 둔 이른바 ‘오탈제’는 헌법에 위배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헌재는 24일 로스쿨 졸업생 A씨 등이 변호사 시험 응시 기간과 횟수를 제한한 변호사시..

'엎드려뻗쳐 후 기상'…법원 "부적절하지만 학생 학대 아냐"
고등학교 교사가 여고생들에게 반복해서 엎드려뻗쳐 후 일어나게 한 체벌은 학대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9단독 김진원 판사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복지시설종사..

'사모펀드·입시비리 의혹' 정경심 재판, 11월 마무리 수순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의혹 등으로 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배우자 정경심씨의 1심 재판이 오는 11월 초쯤 마무리 수순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2부(임정엽 부장판사)는 24일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재판..

'집단 성폭행' 가수 정준영 징역 5년·최종훈 징역 2년6개월 확정
집단 성폭행을 저질러 재판에 넘겨진 가수 정준영씨(31)와 최종훈씨(30)에게 각각 징역 5년과 징역 2년6개월이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24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오늘, 이 재판!] 대법, '금오도 사망 사건' 남편…살인 혐의 무죄 확정
여행 도중 선착장에서 아내가 타 있는 차량을 바다에 추락시켜 사망하게 한 이른바 ‘금오도 사망 사건’의 보험설계사 남편이 살인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를 확정받았다.피고인의 고의적 범행으로 인한 것이 아닐 수 있다는 의심을 확실하게 배..

'靑 선거 개입 의혹' 재판 또다시 공전…재판 준비만 6개월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 사건의 재판이 2개월 만에 열렸지만 변호인단과 검찰이 제출된 증거목록을 피고인별로 분리할지를 두고 공방을 벌이며 또다시 공전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1부(김미리 부장판사)는 24일 공직선거법위반 등..

檢, '옵티머스 펀드 사기' 관련 하나은행 압수수색
옵티머스자산운용의 대규모 펀드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옵티머스 펀드의 수탁은행인 하나은행을 압수수색했다.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주민철 부장검사)는 24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옵티머스 관련..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