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총장 직무배제 집행정지 재판 시작…秋 대리인 "신청 이해하기 어려워"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내린 직무정지 처분에 대한 효력 집행정지 재판이 시작됐다.서울행정법원 행정4부(조미옥 부장판사)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윤 총장이 추장관을 상대로 낸 직무집행정지명령 집행정지 신청 재판 심문..

조남관 검찰총장 대행 "尹 직무정지 명분·실리 잃어…한 발만 물러나 달라"
윤석열 검찰총장이 직무배제되면서 검찰총장 권한대행을 맡게 된 조남관 대검차장(55·사법연수원 24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징계청구 및 직무집행 정지 처분을 재고해 달라고 호소했다.추 장관 취임 이후 법무부 검찰국장을 역임하며 추..
조남관 대검차장, 秋에 '직무정지 처분 철회' 호소 (속보)
조남관 대검차장, 秋에 ‘직무정지 처분 철회’ 호소 (속보)

'직무배제' 尹 운명의 날…秋·尹 갈등 첫 사법 판단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배제 처분으로 직무가 정지된 윤석열 검찰총장의 운명이 이르면 30일 결정된다.서울행정법원 행정4부(조미연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1시 윤 총장이 추 장관을 상대로 낸 직무정지 효력 처분 집행정지 신청 사건..

尹, '직무배제 정지 재판' 하루 전…징계·감찰 부당 보충서면 제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배제 처분으로 직무가 정지된 윤석열 검찰총장이 추 장관을 상대로 낸 직무정지 효력 처분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과 관련해 윤 총장 측이 재판부에 보충준비서면을 전자소송으로 제출했다.29일 윤 총장의 법률대..

尹 '판사 사찰 의혹' 감찰 검사 "직권남용 아니라고 했는데 묵살" 폭로…큰 파장일 듯
법무부 감찰담당관실 검사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배제에 결정적인 근거가 된 ‘판사 사찰 의혹 보고서’에 대해 직권남용죄가 성립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음에도 묵살됐다고 폭로함에 따라 큰 파장이 예상된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

檢, 나경원 전 의원 지인 자녀 '부정채용 의혹' 무혐의 종결
검찰이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회장 재직 시 지인 자녀를 부정 채용했다는 혐의로 고발된 사건을 무혐의로 종결했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이병석 부장검사)는 지난 2..

尹 운명의 한주…'직무배제' 집행정지 재판·검사 징계위 잇달아 열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배제 처분으로 직무가 정지된 윤석열 검찰총장의 운명이 이번 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윤 총장이 신청한 직무정지 효력 처분 집행정지 사건의 재판과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징계위)가 이번 주 잇달아 열리면서, 위..

'사법농단' 공판팀장 "물의 야기 법관 리스트, 어떤 부서에도 제공한 적 없어"
윤석열 검찰총장이 판사를 불법 사찰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사법행정권 남용 사건 공판팀장이 “물의 야기 법관 리스트를 제공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단성한 서울중앙지검 특별공판1팀장(부장검사)은 전날 검찰 내부망인..

秋, 윤석열 해임 수순 밟을 듯…'검란' 더욱 거세지나
직무가 정지된 윤석열 검찰총장이 해임 수순을 밟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는 상황에서 검찰 내부의 반발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29일 법조계 안팎에서는 다음 달 2일 열리는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징계위)는 사실상 추 장관의 의사가..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