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대국민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우수 관광기념품과 관광사진 발굴을 위해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을 개최한다.매년 개별적으로 열렸던 ‘관광기념품 공모전’과 ‘관광사진 공모전’이 통합돼 실시된다. 관광기념품 부문은 ‘여행을 되찾다, 한국을 찾다’라는 주제로 한국의 역사·문화·자연·관광지·먹거리 등의 콘텐츠를 소재로 한 기념품 완제품 또는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6월 9일부터 15일까지. 올해는 지역(대구/전남) 특별..

  • [여행] 숲 좋고 걷기 편한 '우이령길'
    북한산 우이령길을 가끔 걷는다. 경기도 양주 장흥면 교현리와 서울 강북구 우이동 사이에 있다. 총 길이 6.8km의 참 순한 길이다. 우이령(牛耳嶺)은 ‘소귀고개’다. 소의 귀처럼 길게 늘어져 있다고 붙은 이름이다. 지세가 거칠거나 세지 않다는 것이 이름에서도 드러난다. 숨이 가빠지는 ‘깔딱고개’가 없고 폭도 제법 넓다. 여럿이 가면 두런두런 얘기를 주고받으며 걷게 된다. 힘이 부치면 입을 닫고 앞사람 꽁무니만 쫓아가기 마련이다. 이러면 ‘사..

  • [여행 브리핑] 에버랜드 '사파리월드 와일드 트램' 14일 오픈 外
    ◇ 에버랜드 ‘사파리월드 와일드 트램’ 14일 오픈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가 14일 ‘사파리월드 와일드 트램’을 오픈한다. 사파리 트램은 새로운 사파리월드 투어 차량이다. 기존 사파리 버스와 달리 차량 3대를 한 줄로 연결해 사파리월드를 자유롭게 이동하는 일종의 무궤도 열차다. 총 길이가 22m에 달한다. 트램은 천장을 포함한 관람창이 모두 투명한 통창으로 설계됐다. 지상고도 낮아서 맹수들과 눈을 맞추며 관찰이 가능하다. 약 20분간 진행되는 사..

  • 하나투어,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해외여행 상품 출시
    하나투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 여행 기획전 ‘지금 떠나는 해외여행’을 선보였다.백신 접종 완료자는 국내에서 백신별 권장횟수 접종을 마치고 항체 형성기간 2주가 지난 사람이다. 해외에서 입국 시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된다. 하나투어는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자가격리가 필요없는 하와이, 스위스, 몰디브, 두바이 등의 여행상품을 추천하는 ‘지금 떠나는 해외여행’ 기획전을 선보였다.하와이..

  • 아난티, 스토케와 유아용품 체험 공동 프로모션
    아난티가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의 유아용품을 체험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난티는 5월부터 10월까지 아난티 플랫폼에서 스토케의 신제품 유모차 ‘익스플로리 엑스’와 스테디셀러 유아의자 ‘트립트랩’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제품 체험 ‘SNS 인증 사진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난티에서 스토케 제품을 이용하고,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난티 숙박권과 스토케 트립트랩..

  • 에버랜드 로즈가든에서 '당일치기 파리 여행'
    에버랜드 로즈가든(장미원)이 프랑스 파리의 명소 ‘셍제르망 데 프레’ 거리로 변신했다. 에버랜드는 주한 프랑스관광청과 협업해 약 2만㎡(6000평)의 로즈가든 일대를 프랑스 파리 테마 공간으로 꾸미고 파리 여행 기분이 나는 다양한 감성 콘텐츠도 선보인다. 로즈가든 일대는 카페, 서점, 교회 등으로 유명한 파리의 핫 플레이스 ‘생제르망 데 프레’ 거리를 본떠 꾸며졌다. 로즈가든 정중앙에는 파사드(외벽)를 세워 테라스 카페 포토스팟이 설치됐다...

  • 봄날, 리조트에서 '힐링' 스테이
    주요 리조트의 ‘가정의 달’ 이벤트 풍성하다. 반려견과 함께 추억 만들기, 자연에서 ‘힐링’ 등을 제안한다. 비대면 콘텐츠를 준비한 곳도 있다.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리조트는 5월 한달 간 다양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꽃 액자 만들기, 직접 식물을 심는 생태 체험 프로그램, 명상과 푸드 테라피, 향기 테라피 등의 ‘데일리 힐링’ 프로그램 등이다. 또 어린이 날인 5일과 어버이 날인 8일에는 각각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객실에..

  • 관광공사, '전라남도 안심여행 50선' 발간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가 전라남도와 함께 ‘코로나 시대’의 안전한 전남지역 여행을 위한 홍보책자 ‘너의 쉼표가 되고싶어 : 전라남도 안심여행 50선’를 발간했다.전라남도는 지난 2월 코로나로 침체된 국내관광 및 안전여행 활성화를 위해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안전하고 소소한 매력을 갖춘 관광지를 선정해 ‘전라남도 안심여행 50선’을 발표했다. 이번 책자에는 전남 목포 고하도 산책로, 해남 4est 수목원, 여수 백리섬섬길 등 다도해의 풍광과 때..

  • '가정의 달' 맞은 테마파크, 방역 철저
    ‘어린이 날’(5일)을 앞두고 주요 테마파크가 방역과 안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월드는 전 업장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단계와 상관없이 최상의 방역, 소독활동을 철저하게 시행 중이다. 영업 전과 종료 후에 구역을 나누어 순차적인 소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용객 간 접촉이 잦은 놀이기구 대기라인,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의 소독에 특히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는 거리두기 준수, 마스크 착용 등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특히 롯..

  • 그랜드 하얏트 제주 '야외 풀데크' 오픈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8층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야외 풀데크’가 최근 개장했다. 야외 풀데크는 4290㎡ 규모로 28m 길이의 인피니티 풀, 7m 길이의 키즈 전용 풀을 비롯해 자쿠지와 카바나, 선베드, 데이베드 등을 갖췄다. 특히 지상에서 62m 높이에 위치하고 있어 제주 도심과 바다 등을 조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 수온 37도의 온수풀도 운영한다. 야외 풀데크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투숙객(워크..

  • '숲속의 작은 유럽' 제이드가든 수목원 개장 10주년...500만 명 찾아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강원 춘천의 제이드가든 수목원이 개장 10주년을 맞았다. 지금까지 약 500만 명이 다녀갔다. 제이드가든은 2011년 7월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콘셉트로 개장했다. 약 16만㎡ 부지에 조성된 10만여㎡ 규모의 정원이 꾸며졌다. 자연의 계곡 지형을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 양식과 건물 배치 등 전체적인 분위기를 유럽풍에 맞춰 조성했다. 이탈리안웨딩가든, 영국식보더가든, 코티지가든, 만병초원,..

  •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테마별 강원도 여행 코스 제안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7월 15일까지 ‘켄싱턴 강원 여행 코스 4선’ 기획전을 진행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강원도의 호텔(평창·설악)과 리조트(설악비치·설악밸리)가 각각 호텔·리조트 인근 주요 관광 명소를 제안하고 자연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2~3인, 실내 수영장 이용권, 키즈 라운지 이용권, 켄싱턴의 마스코트 인형 ‘케니몽’ 제공 등 지점별로 상이하다. 패키지 상품 구..

  • 그랜드 하얏트 제주 '키즈 펀 데이' 패키지 출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그랜드 하얏트 제주 ‘키즈 펀 데이’ 패키지를 선보였다. 아이가 좋아할만한 제주의 관광지 입장권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키즈 펀 데이 패키지는 객실, 조식, 제주 인기 관광지 입장권 증정, 아이를 위한 웰컴 선물 1회 제공 등으로 구성된다. 관광지 입장권은 스누피 가든, 무민랜드, 브릭 캠퍼스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 조식 역시 60여 명의 셰프가 세계 각국의 음식을 라이브로 제공하는 인..

  • 오션월드, 내달 1일 야외 개장
    소노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워터파크 오션월드가 5일 1일 야외 다이나믹존을 개장한다. 2인승 튜브 슬라이드 ‘몬스터 블라스터’, 6인승 튜브 슬라이드 ‘슈퍼 부메랑고’, 초대형 물널이터 ‘자이언트 워터플렉스’를 우선 개장하고 6월까지 순차적으로 나머지 야외 어트랙션을 오픈할 예정이다. 실내 아쿠아존은 정상 운영한다. 실내 아쿠아존은 파도풀, 워터플렉스, 키즈풀, 야외 스파, 실외유수풀 등을 갖춘 가족형 물놀이 공간이다. 텀블 웨이브 슬라이드,..

  • 심신 면역 키우는 '웰니스 관광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 7개소를 신규 선정했다.한국관광공사는 여행을 통해 힐링을 추구하는 체험관광 트렌드에 맞춰 웰니스 관광의 우수모델을 제시, 육성하기 위해 2017년도 추천 웰니스 관광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올해 7개소가 추가돼 총 51개로 늘어났다. 올해 신규 선정된 7개소는 금강송으로 마감된 숙소인 경북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건강한 여행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강원 정선..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