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이 희망하는 공공기관 유치에 발벋고 나선다
대구시는 24일 오후 시청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추진위원회의 출범은 산업, 경제, 정치등의 수도권 집중화로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격차는 인구, 재..

문경소방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27일까지 분산 실시
경북 문경소방서가 24일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이날 행사는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 및 8월 집중호우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대구 남구, 내 손안의 작은 공연장 '굿바이 코로나 2M 콘서트' 연다
대구 남구가 운영하는 대구음악창작소는 ‘굿바이~ 코로나 2M 콘서트’를 개최한다. 24일 남구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코로나 19 유행 장기화로 추진이 어려운 대면사업을 감염 위험이 낮은 야외공간을 활용해 대체사업으로 추진해서 어려..

석탄공사, 원주 남부시장서 장보기 행사 가져
대한석탄공사 임직원들은 24일 추석을 맞아 원주남부시장에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공사는 원주혁신도시로 오기 전인 2011년부터 원주 남부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10년 째 장보기 행사..
대구시, 추석 연휴에도 긴급돌봄서비스 공백 없다
대구시가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돌봄상황반을 편성해 운영한다.24일 대구시에 따르면 긴급돌봄상황반은 시 희망복지과와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이하 ‘서비스원’)의 인력 20명이 4개조로 나..
건보공단, 소속직원 130억 뇌물사건에 "사과"…대기발령 조치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4일 소속 직원이 130억원 규모의 전산개발 사업을 발주 및 추진하는 과정에서 특정업체에 사업을 몰아주고 뒷돈을 챙긴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과했다.공단은 “2017년 3월 전산시스템 개..

대구 동구, 보행약자 이동권 보장에 앞장…간이경사로 설치 지원
대구 동구가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보행약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간이경사로 설치사업을 추진한다.24일 동구에 따르면 간이경사로 설치사업은 장애인편의시설 설치대상이 아닌 연면적 300㎡이하의 음식점, 소매점 등 소규모 근린생활시..

주낙영 경주시장, 이철우 경북지사에게 국·도비 지원 배려 요청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이 국·도비 확보를 위해 발품 행정을 펼치고 있다.경주시는 24일 주낙영 시장이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을 차례로 방문해 내년도 현안사업과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으로 큰 피해를 입은 감포..

경기 광주경찰서, 지역교통안전협의체 구성해 교통환경개선 비용 절감
경기 광주경찰서는 광주시,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교통신호연동화를 통해 연간 32억원의 혼잡비 등 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24일 밝혔다.경찰서에 따르면 벌원네거리는 하남~용인을 잇는 45번..
어기구 국회의원 대표발의 '상생협력법' 개정안 국회 통과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이 지난 6월 3일과 18일에 각각 대표발의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 일부개정법률안 2건이 2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개정안은 위탁기업이 부당하게 감액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