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대만에 관계 개선 촉구, 생존 노력 일환
북한이 최근 관영 성격이 농후한 페이스북의 ‘조선경제무역문화정보’라는 계정을 통해 대만에 관계 개선을 강력 촉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각종 악재로 최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면을 대만을 통해서라도 조금이나마 타개하려는 생존의..

BTS 짝퉁들이 기가 막혀, 중 인기리에 활동
중국의 짝퉁 본능은 유명하다. 특히 연예 분야에서는 더욱 그렇다고 단언해도 크게 틀리지 않는다. 한국에서 유명한 프로그램이나 그룹이 인기가 있다 싶으면 바로 카피에 들어가는 것이 중국 연예계라고 할 수 있다. 당연히 방탄소년단(BT..

홍콩 민주화 주역 조슈아 웡, 불법집회가담 혐의 체포
홍콩 민주화 운동가인 조슈아 웡이 불법집회가담과 복면금지위반 혐의로 경찰에 24일 체포됐다. 조슈아 웡은 이날 오후 1시경(현지시간) 홍콩 중앙경찰서 앞에서 재판을 받고있는 것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다가 체포됐다고 AFP가 보도했다..
[기자의눈] 재택근무 전세계 상시화…재정지원 검토할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전세계 비상 시국이 반년이 넘었다. 전세계 기업들은 코로나19 확산 대비를 위해 재택근무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한시적인 재택근무를 시작했던 기업들은 어느새 재택근무..

도쿄 코로나 확진자 4일만에 다시 100명대 증가
일본 도쿄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4일만에 또다시 세자리 수로 늘어났다. 24일 오후 3시 기준으로 도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95명이 발생했다고 NHK가 이날 보도했다..

코로나 봉쇄로 찻잎도매가 반년만에 48% 상승
찻잎 도매가가 상승하면서 미국 찻값도 덩달아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세계은행 자료를 인용, 지난 8월 기준 찻잎도매가는 1kg당 3.16달러로 지난 3월 2.13달러에 비해 48%이 상승했다고 23일(현지시간) 보도..

시진핑·스가 25일 전화회담…한반도 문제 논의 전망
시진핑(習近平) 중국 총서기 겸 국가주석이 25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와 전화 회담을 갖고 북한의 비핵화를 비롯한 한반도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내년 상반기에 이뤄질 시 총서기 겸 주석의 일정에 대..

베트남, 코로나 이후 인천~하노이 첫 국제선 정기운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난 3월부터 모든 국제선 운항을 중단했던 베트남이 25일 인천~하노이 노선을 시작으로 국제 여객노선의 정기편 운항을 재개한다. 24일 베트남정부공보·국영 VTV 등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문 대통령-스가 총리 전화 회담...9개월 만에 한일 정상 소통
문재인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24일 처음으로 전화 회담을 했다. 스가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30분께 문 대통령과 전화 회담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엄중한 상황에 있는 두 나라 관계를 이대로 둘 수는 없..

일본 대학들, 가을학기 맞아 '하이브리드형' 수업 준비
가을학기를 시작하는 일본의 대학들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를 염두에 놓은 다양한 수업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24일 도쿄신문에 따르면, 많은 일본 대학들이 지난 4월 입학한 뒤 캠퍼스 생활을 해보지 못한 신입생들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