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KPGA와 함께한 '코리아 패밀리 골프 챌린지' 성료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함께 개최한 'KSPO-KPGA 코리아 패밀리 골프 챌린지'가 성료했다. 공단과 KPGA가 골프 대중화 및 골프 저변 확대를 목표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가족 중 2인 1팀을 이룬 총 160팀(320명)이 참가했다. 지난 5일부터 에콜리안 정선, 제천, 영광, 광산에서 치러진 예선전을 통과한 총 20팀이 결승에 진출해 실력을 겨뤘다. 우승은 유동오 프로와 함께한 조용현·백행자 부부가..

  • 피아니스트 임윤찬 "자주 들을 수 없는 보석 같은 곡들 연주하겠다"

    "베토벤의 '황제' 교향곡은 베토벤이 꿈꾸는 어떤 유토피아 혹은 그가 바라본 우주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광주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베토벤, 윤이상, 바버' 앨범을 발매한 임윤찬은 28일 서울 금호아트홀연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곡이 앨범에 담긴 이유에 관해 이렇게 말했다. 사실 임윤찬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이 곡을 좋아하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어렸을 때부터 너무 많이 듣다 보니 제 부족한 귀에는 화려하게만 들리고 감동이 느껴지지 않았..

  • 오마이걸 유아, '셀피쉬' 활동 성료 "'유아'로서 첫 페이지 열어"

    그룹 오마이걸의 멤버 유아가 '셀피쉬(Selfish)' 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유아는 지난 2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선보인 '셀피쉬' 무대를 끝으로 약 2주간의 활동을 성료했다. 유아는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활동이 끝나 시원섭섭한 느낌이 든다. 첫 번째 솔로 앨범과는 다른 콘셉트이기 때문에 무엇을 보여줄 수 있을까 정말 많이 고민했다. 많이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유아'로서 첫 페이지를 연 것 같..

  • 인천음악창작소, '2022 음계인천' 포럼·쇼케이스·전시 성료

    인천음악창작소가 '2022 음계인천' 포럼과 쇼케이스, 전시를 성료했다. 인천음악창작소 Portrock은 부평역사 롯데시네마에서 지난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지역 음악창작소와 레이블, 아티스트 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포럼을 통해 다양한 의견 교류의 장을 열었다. 이틀 동안 진행된 '2022 음계인천' 포럼에서는 음악창작소와 레이블 사이의 협업 방안 모색과 음악차트 & 유통을 통해 확인해 보는 해외 진출, '한국 팝의 고고학 : 인천편'..

  • GOODTV, 다번역성경찬송, 최신 NIV 무료 배포

    '다번역성경찬송' 앱이 국내 최초로 최신 NIV(신국제역본 영어성경)를 무료로 제공한다. 다번역성경찬송 앱을 제작·보급하는 GOODTV는 NIV 최신 버전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다번역성경찬송 앱 공지 하단의 '업데이트 하러가기' 버튼을 통해 자동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 사용자들도 내달 초 NIV가 탑재된 달라진 다번역성경찬송 앱을 만날 수 있다. GOODTV 다번역성경찬송..

  • 엔하이픈 희승·제이·제이크,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OST 가창

    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희승, 제이, 제이크가 ENA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OST 네 번째 주자로 합류한다. OST 제작사 오네스타 컴퍼니는 28일 희승, 제이, 제이크가 참여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OST '제로 모먼트'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 곡은 강렬한 기타 리프와 묵직한 드럼, 베이스 사운드 위에 희승, 제이, 제이크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곡으로 심장이 터질 듯한 빠른 비트..

  • [카타르월드컵] 우천ㆍ한파 예보, 수원월드컵경기장 응원전 대책 마련

    경기도가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전개될 국가대표팀 응원전에 앞서 우천·한파 등에 대비한 안전대책을 마련했다. 가나전 경기 시간인 밤 10시 기온이 최저 6도까지 떨어지고 비 예보까지 있어 주경기장 내 좌석 및 동선 등이 지난 우루과이전(24일)에 비해 대폭 변경됐다. 경기도는 28일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H조 가나와 2차전 단체 응원은 우천을 고려해 지난 24일 우루과이전과 달리 잔디운동장을 개방하지 않고 비가림막이 있는 서측(본..

  • 키즈돌 초코파이브, 방구석 응원챌린지 시작 "대한민국 응원과 함께 쪽방촌 어르신 한끼 식사 기부"

    초코파이브가 다원문화복지재단에서 어부의 식탁과 함께 방구석 응원챌린지를 시작했다. 방구석 응원챌리지는 거리 응원을 못 하는 어르신 분들을 위해 다원문화복지재단(이사장 정보석)에서 마련한 챌린지다. 실버세대의 새로운 응원법으로 어르신센터에서 이목을 받고 있다. 이번 방구석 응원챌리지가 더 의미가 있는 건 선행 때문이다. 방구석 응원챌린지는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위해 응원하며, 쪽방촌 어르신들께 한끼식사 기부까..

  • 'K-북 저작권마켓' 29~30일 개최…출판사 94곳 참여

    문화체육관광부는 '2022 K-북 저작권마켓'을 29~30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한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저작권마켓'은 해외 출판기업을 초청해 국내 출판사와 저작권 수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 간(B2B) 거래 방식의 행사다. 올해는 일본, 대만 등 아시아권을 비롯해 프랑스, 노르웨이, 이탈리아, 캐나다 등 유럽·북미까지 총 11개국 출판사 40곳이 대면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인네시아 그라미디어 그룹, 일본 고..

  • 박보균 문체부 장관, UAE 문화 비전 실현에 "K-컬처 함께 할 것"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누라 알 카비 UAE 문화청소년부 장관을 만나 문화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28일 문체부에 따르면 박 장관은 "문화로 또 하나의 사막의 기적을 이루고자 하는 UAE의 노력을 지지하며 한국도 전통과 현대를 잇는 스토리텔링에 정보기술(IT)을 융합해 문화콘텐츠산업을 육성해 나가고 있다"면서 UAE의 문화 비전 실현에 K-컬처가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알 카비..

  • [아투★현장] 레드벨벳 "두번째 샘플링 '벌스데이', 발랄+키치 매력 보여줄 것"

    그룹 레드벨벳이 두 번째 샘플링 곡으로 돌아왔다. 레드벨벳은 28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를 발매하며 컴백한다. 발매에 앞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레드벨벳은 "긴장되고 설렌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벌스데이(Birthday)'를 비롯해 '바이 바이(BYE BYE)' '롤러코스터 (On A Ride)' '줌(ZOO..

  • 이승기 측 "후크, 계속 거짓 주장…가스라이팅 일관 유감"

    배우 겸 가수 이승기 측이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이하 후크)에서 주장한 이야기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이승기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한) 태평양·법무법인 최선 측은 28일 "후크가 이승기가 주장한 음원료 정산금 미지급은 사실이 아니며, 합의서를 통해 이승기에 대한 모든 채권채무가 정리되었다고 했다. 이 같은 후크의 거짓 주장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로 인해 이승기는 후크와는 더 이상의 대화가 무의미하다는 판단을 하게 됐다"고 밝혔..

  • [카타르월드컵] 벤투호, 가나 이기면 일본보다 먼저 亞 첫 7승 고지 점령

    한국이 이웃 라이벌 일본보다 먼저 월드컵 7승 고지에 오를 기회를 잡았다. 일본이 코스타리카에 발목을 잡히면서 아시아 국가 월드컵 본선 통산 최다승에 한국이 단독 1위로 올라갈 수 있게 됐다. 한국과 일본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를 통해 아시아 최다승을 놓고 경쟁 중이다. 두 나라는 이번 대회를 포함해 그동안 월드컵 본선에서 통산 6승씩을 거둬 이 부문 공동 1위다. 10회 연속이자 1954년 스위스 대회를 포함해 통산 11번째 월드..

  • [카타르월드컵] 쓰레기는 치우고 욱일기는 왜 안 치웠나, 日논란 자초

    일본이 경기에서 지고 매너에서도 졌다.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응원석에 욱일기가 등장해 논란을 일으켰다. 일본은 27일(현지시간) 대회 조별리그 E조 코스타리카와 2차전에서 0-1로 졌다. 결과 외 이날 경기가 벌어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 관중석에서는 일부 관중이 욱일기를 펼쳐 들고 응원에 나섰다. 경기장을 찾은 대다수의 일본 팬들은 하얀 바탕에 붉은 원이 그려진 일본 국기를 흔들었지만 붉..

  • [카타르월드컵] 일본 16강 확률 '20%' 폭락, 혼돈 빠진 죽음의 조

    일본이 조 최약체로 분류되던 코스타리카에 덜미를 잡히면서 죽음의 조가 대혼돈 속으로 빠져들었다. 일본은 27일(현지시간) 코스타리카와 벌인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0-1로 패했다. 반면 스페인과 독일은 1-1로 비겨 4개국 중 어느 나라도 16강 진출을 확정하지 못했다. 2차전 종료까지 E조 순위는 1위 스페인(승점 4·1승 1무·골득실 +7), 2위 일본(승점 3·1승 1패·골득실 0), 3..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