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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압기 치료 돕는 ‘필립스 슬립케어 서비스’ 출시

양압기 치료 돕는 ‘필립스 슬립케어 서비스’ 출시

기사승인 2020. 11. 30.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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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자료] 필립스 슬립케어 서비스 로고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지속적인 양압기 치료를 돕는 수면건강관리 서비스가 나왔다. 수면무호흡증은 양압기 치료가 표준치료로 권고되는데, 매일 이용하는 것이 관건이지만, 쉽지 않은 것이 현실적 문제로 지적돼 왔다.

필립스코리아는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이 지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양압기 치료를 이어가도록 돕는 ‘필립스 슬립케어 서비스’를 출시한다. 수면무호흡증의 표준 치료법으로 권고되는 양압기는 매일 사용해야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건복지부도 지속적인 양압기 치료를 장려하기 위해 양압기 사용 후 첫 90일 동안의 순응기간 후에도 직전 처방기간 동안 하루 평균 기기 사용 시간이 2시간 이상인 경우에 한해 보험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시행할 예정이다.

신원철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는 “양압기는 안경과 같아 꾸준히 사용해야 높은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잘 때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점이나 치료 압력 때문에 초기에 적응을 힘들어 하는 환자가 많다”며 “그래서 의료진의 적극적인 상담이 매우 중요하고, IT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바른 치료를 조력하는 지속적인 환자 지원 서비스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슬립케어 서비스는 필립스 양압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소모품 관리 △더드림 혜택 △전담 슬립코치 △찾아가는 홈케어 등을 포함한 8가지 고객 지원을 제공해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의 평생 수면건강관리를 함께한다. 환자의 주도적인 자가 관리를 위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필립스 양압기 드림스테이션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드림맵퍼를 설치하고, 사용자가 양압기 사용 데이터를 보며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연재 필립스코리아 수면 및 호흡기케어 사업부 대표는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은 지속적인 수면건강관리가 필수적인데 양압기의 높은 치료 효과에도 불구하고 여러 이유로 치료를 중단하는 경우가 있다”며 “필립스는 슬립케어 서비스를 비롯한 수면무호흡증 ‘토탈 케어 솔루션’을 통해 양압기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의 평생 수면건강관리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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