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KSQI 조사는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로 직접 전화해 1년간 총 100회 평가를 실시, 총점 92점이 넘는 콜센터에 대해 ‘한국의 우수콜센터’ 명칭을 부여한다.
바디프랜드 고객센터는 기존, 신규고객 문의, 서비스(AS)접수, 법인, 관공서 구매 문의 등 다양한 고객의 문의 사항을 전문성에 맞는 부서가 전담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인입된 고객의 전화는 한 콜도 놓치지 말자는 목표로 응답률을 높이고 있으며 콜센터 운영 관리 WFM(Work Force Management) 고도화를 목표로 서비스 등 부서별 통합 ERP 시스템을 도입해 표준화된 고객 응대 매뉴얼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올해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처음 선정돼 기쁘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대로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고객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