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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강대, 고객중심경영연구소와 ‘AI 기반 메타버스 구축’ 업무협약

서강대, 고객중심경영연구소와 ‘AI 기반 메타버스 구축’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4. 04. 04.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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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퍼스人+스토리] AI 기반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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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종혁 서강대 총장(왼쪽)과 윤주옥 고객중심경영연구소 대표(오른쪽)는 지난 3일 서강대 총장실에서 AI 기반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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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강대학교는 고객중심경영연구소(COMRI)와 함께 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모아놓은 '메타버스 유니버시티' 구축을 추진한다.

4일 서강대에 따르면 지난 3일 윤주옥 COMRI 대표와 본교 총장실에서 'AI 기반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OMRI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만족 경영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현재 서강대의 메타버스 유니버시티 구축을 기획하고 컨설팅 등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가능성 검증(PoC) △AI를 활용한 대학 교육 프로젝트 추진 및 검수 △디지털 플랫폼 등 디지털 기술 기반 차세대 교육 및 업무 환경 구축 등을 협력한다.

심 총장은 "서강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고등교육을 선도하고 신규 산업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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