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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초콜릿 인기 폭발…입고되자 마자 모두 소진

두바이 초콜릿 인기 폭발…입고되자 마자 모두 소진

기사승인 2024. 07. 08.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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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 수 점포서 구매 위해 긴 줄 선 오픈런 현상 발생
CU_ 두바이초콜릿 출시_2
CU편의점 방문객이 두바이 초콜릿을 살펴보고 있다.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두바이 초콜릿)' 초도 물량 20만개가 하루 만에 모두 팔렸다.

8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지난 6일 입고되자 마자 모든 점포에서 다 소진됐다. 이날 상당 수의 점포에서는 구매를 위해 긴 줄을 선 오픈런 현상이 일어났다.

CU의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는 이날 접속자가 몰리며 연결이 수 시간동안 지연되기도 했다. 지난 주부터 '포켓CU' 실시간 검색어 톱10에는 두바이 초콜릿 관련 검색어가 1~6위를 차지했다.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은 일주일에 두 번(수요일, 토요일) 점포에 입고된다. 현재 생산량이 발주와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요가 폭발해 제조 공장을 밤새 가동 중이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라는 업체의 제품으로 초콜릿에 피스타치오와 튀르키예산 카다이프(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 스프레드를 넣은 제품이다.

이 상품이 유명세를 탄 건 작년 말 아랍에미리트의 유명 인플루언서인 마리아 베하라가 SNS에 초콜릿을 먹는 영상을 올리며 전세계적으로 입소문이 퍼졌다. 이 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6000만회를 넘었고 지금은 두바이 현지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제품이 됐다.

이에 CU는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현지 수입 대신 국내 중소기업과 협업해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 레시피에서 착안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수급이 어려운 카다이프 대신 한국식 건면과 피스타치오 분말 등을 활용했다.

CU는 이달 중 카다이프를 활용한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도 추가로 개발하고 있다.

김장웅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기 상품들에 대한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쫓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상품 기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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