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이색 체험해 보세요”…유통가, 팝업스토어 전쟁

“이색 체험해 보세요”…유통가, 팝업스토어 전쟁

기사승인 2024. 09. 20. 13:4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새롭게 재밌는 것을 원하는 MZ세대 취향 겨냥
현대百, 디즈니스토어 팝업…AR 피팅룸 경험
롯데월드몰, 보노보노 간식 눈길…인증샷도
스타필드, 게임업체 크래프톤과 '펍지 운동회'
스타필드
스타필드는 크래프톤과 함께 가을맞이 '펍지 운동회'를 개최한다./신세계프라퍼티
팝업스토어는 최근 유통업계의 대세다. 새롭게 재미있는 것을 원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빠르게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 백화점을 비롯해 쇼핑몰, 아웃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유입의 방안으로 적극 활용 중이다. 이번 주말에도 곳곳에서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킨텍스점 지하 1층에서 46.8㎡(약 14평) 규모로 디즈니 스토어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양한 인기 상품 판매뿐 아니라 팝업스토어에서는 이색 체험도 해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해 전 연령대의 고객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제품 및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를 준비했다.

디즈니 프린세스 AR(증강현실) 피팅룸으로, 고객이 키오스크 앞에 서면 AR 미러를 통해 디즈니 공주 코스튬을 입은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시중 AR 미러보다 사람의 움직임에 따른 옷주름 표현도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트레비분수 광장 앞에서 진행 중인 디즈니·픽사 팝업을 구경 중인 모델.
롯데백화점도 서울 잠실점에서 오는 29일까지 '디즈니·픽사' 캐릭터 팝업 '픽사 스튜디오'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사이드 아웃' '토이스토리' '엘리멘탈' 등 다양한 디즈니·픽사의 인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과 아레나 광장에서는 22일까지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팝업스토어도 열리고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보노보노 간식이 눈길을 끈다. '보노보노 아이스크림' '보노보노·봉땅 꽈배기 패키지' 등을 맛볼 수 있다. 보노보노 인형과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팝업 체험존 스탬프 투어 등 즐길거리도 더한다.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하리보 팝업스토어 전경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29일까지 하리보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10m 높이의 하리보 마스코트인 '골드베렌' 캐릭터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놨다. 유리 온실 가든을 떠올리게 만든 팝업스토어에서는 독일 본사에서 직수입한 굿즈와 한정판 젤리 등 350여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에서도 다양한 팝업스토어 행사가 한창이다. 안성점에서는 추석 연휴기간부터 이어진 '레고시티 세상에서 무선조정 체험하기' 팝업스토어가 열려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부터 디오라마 전시, 자동차 경주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어 가을을 맞아 크래프톤과 함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게임 속 즐길 거리를 잔뜩 경험할 수 있는 '펍지(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를 진행한다.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하남점(20~30일), 고양점(10월 2~13일) 및 안성점(10월 15~27일) 등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펍지 운동회 in 스타필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최초의 맵인 '에란겔' 속 학교를 배경으로, 미니게임존을 중심으로 포토존, 리워드 부스,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오는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MZ 감성으로 해석한 부스 디자인과 한정판 오리지널 굿즈를 포함한 700여 종의 포켓몬 상품이 마련된다.

MZ세대 인기분재_괴근식물1
MZ세대 인기분재 괴근식물
서울 용산 HDC아이파크몰은 최근 MZ세대에서 분재로 인기몰이 중인 괴근식물 전물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HDC아이파크몰은 '이상할수록 더 아름다운 식물'이라는 주제로 국내 괴긴식물 전문 전문 브랜드인 '웨트룸'과 협업해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괴근식물' 팝업 스토어를 26일까지 진행한다.

괴근식물(Caudex)은 아프리카, 중동, 중앙아메리카 등에서 서식하는 몸통과 줄기, 뿌리가 한 덩어리로 이뤄진 식물로, 2030 MZ세대 식집사(식물+집사) 사이에서 특색 있는 반려식물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비바리움과 분재용 인기 식물로 떠올라 메인 고객층이 30~40대까지 확장 되며 그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괴근식물' 팝업 스토어에서는 웨트룸, 에이스트리맨, 그레이터틀, 떨스트, 콘, 누플랜트웍스, 카리프아, 콜드프레임, 에이션템플 등 괴근식물 관련 국내업체 10여곳과 최낙준 작가 등이 참여해 20여종의 다양한 괴근식물과 로빈세라믹 스튜디오의 아트토이, 국내외 작가들의 세라믹 화기(화분), 오브제 등 관련된 상품을 판매 및 전시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