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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로우 에이징 트렌드 대응” GS샵, 홈쇼핑 최초 모발 건기식 방송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 대응” GS샵, 홈쇼핑 최초 모발 건기식 방송

기사승인 2024. 10. 07.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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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0일·14일 식약처 인정 원료 제품 소개
통계청 자료·자체 판매 데이터 토대로 수요 예측
종근당건강 헤어솔루션 케라넷_상품
오는 10일 GS샵 TV홈쇼핑에서 소개될 예정인 종근당건강의 '헤어솔루션 케라넷'.
건강하게 나이가 드는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GS샵이 모발 건강기능식품을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오는 10일 오전 10시 25분 '주영엔에스 헤어콜라겐 인텐스'를, 14일 저녁 8시 40분에 '종근당 헤어솔루션 케라넷'을 각각 방송한다고 7일 밝혔다. 두 상품 모두 식약처에서 모발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앞서 홈쇼핑에서 탈모나 염색 기능이 있는 샴푸, 검은콩이나 맥주 효모를 원료로 하는 일반식품 등은 많이 판매했으나 모발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는 것은 최초다.

GS샵은 통계청 인구 통계 자료와 자체 상품 판매 데이터를 토대로 슬로우 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모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통계청이 지난 9월 12일 발표한 '장래가구추계'에 따르면 고령 인구는 2022년 898만 명에서 2025년 1,000만 명을 돌파하고, 중위연령은 2022년 44.9세에서 2031년 50세를 넘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GS샵에서 최근 5년간 탈모 관리 샴푸를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는 150만 명이 넘었으며 회사가 지난 6월 고객 약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62.5%가 모발 건강기능식품 구매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홍지연 GS샵 헬스케어팀 MD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년에 '탈모증' 진료를 받은 23만 3천 명 중 43.7%가 3040 연령대일 정도로 모발 건강은 전 연령대 공통 관심 영역"이라며 "모발 관련 고민이 있거나 슬로우 에이징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모발 건강기능식품을 꼭 한번 살펴보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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