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 함안군, 3년만에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개최

    코로나19 확산으로 멈췄던 함안군의 정월대보름맞이 달집태우기 행사가 3년 만에 열린다. 함안군이 5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무사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제20회 달집사르기 행사를 가야읍 함안천변에서 개최한다. 달집태우기 행사는 오후 1~7시 진행되며, 떡 메치기 체험 및 시식, 널뛰기,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로 문을 열고, 고유제와 개회식이 이어진다. 달집태우기는 오후 5시 50분 경 점화 예정으로 축하공연으로 풍물패 청음의 농악대동놀..

  • 청도군, 전국 최대규모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행사 개최

    경북 청도군이 5년만에 전국 최대 규모의 달집태우기와 도주줄당기기 행사를 개최한다. 청도군은 올해 정월대보름인 다음 달 5일 청도천 둔치에서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매년 세시풍속으로 정월대보름날 솔가지를 모아 달집을 만들어 달이 뜰 때 태우면서 군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고 풍년농사를 빌며, 한 해의 액운을 물리치고 자손의 번창과 행운을 기원해왔다. 달집은 솔가지 250여 톤과 지주목 130개, 볏짚 2..

  • 거창문화재단, 내달 18일 신년콘서트 '골든 보이스' 공연

    경남 거창문화재단은 다음 달 18일 오후 5시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2023년 신년콘서트 '골든 보이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신년콘서트 '골든 보이스'는 신명나고 화려한 연주를 펼치는 국악밴드 '퀸' 우리나라 대표 발라드 가수 '테이' R&B 여신이자 국보급 목소리의 '거미'가 출연해 골든 보이스라고 부를 만한 최고의 무대를 선보인다. 국악밴드 퀸은 2021년 'MBN 조선판스타'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세계 각국을 돌며..
  • 경북도, SNS 서포터즈 모집으로 온라인 홍보 강화

    경북도가 다음 달 15일까지 경북 정책, 명소 등을 알리는 SNS 서포터즈 7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월 1회 경북 취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가능한 전국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일반분야 50명, 영상분야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SNS 서포터즈는 올해 연말까지 경북 각 분야별 현장취재를 통한 블로그 기사 작성으로 도정 온라인 홍보활동을 맡는다.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콘텐츠 제작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가 지원되며 도 주최 간담회 초청..

  • 보성군, 2023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4월 개최

    전남 보성군은 2023년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천년의 보성 차, 세계를 품다!'란 주제로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간 개최한다. 18일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보성세계차엑스포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한국차문화공원, 보성읍, 벌교읍, 율포해변 등 보성군 일원에서 통합축제형 엑스포로 열린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보성세계차엑스포의 주요 프로그램은 공식행사, 특별공연, 전시·판매, 품평·경연대회, 학술대회, 체험행사, 부대행..

  • 영암, 모래판 장사 자웅 겨룬다...'2023 설날장사씨름대회' 19일 개최

    전국 씨름 선수들이 전남 영암군에서 자웅을 겨룬다. 영암군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영암실내체육관에서 '2023 설날장사씨름대회'가 열린다고 3일 밝혔다. (사)대한씨름협회에서 주최하고 영암군체육회, 영암군씨름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25개팀,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첫날 여자부 예선을 시작으로 남자부 태백장사(80kg 이하), 금강장사(90kg 이하), 한라장사(105kg 이하), 백두장사(140kg 이하)..

  •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내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 개장

    충남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가 29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문을 연다. 스케이트장의 시설 규모는 아이스링크 1800㎡(30m×60m), 민속썰매장 450㎡(30m×15m), 아이스튜브 슬라이드 435.5㎡(6.7m×65m)다. 안전사고 예방과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1회당 아이스링크 100명, 민속썰매장 30명, 아이스튜브슬라이드 20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일요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

  • 진안군, '2022 마이산 겨울동화축제' 개막…23~25일

    2022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23일~25일 전북 진안군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얼음 미끄럼틀과 가족컬링장과 마칭밴드와 핸드벨 연주 등 다양한 공연과 동화나라 포토존 그리고 다양한 겨울철 먹거리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주변 관광시설과 연계한 스탬프 투어는 사진 콘테스트 참여와 역사박물관·가위박물관 퀴즈미션 그리고 가위박물관 기획전시 관람으로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 진안군, '2022 마이산 겨울동화축제' 개최…

    전북 진안 마이산에서 겨울 동화같은 축제가 펼쳐진다. 진안군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2022 마이산 겨울동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올 겨울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성탄절의 설레는 마음을 담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마련했다. 관람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길이 30m의 얼음 미끄럼틀, 인간 컬링 등 겨울을 가득 담은 놀이터와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동화나라..

  • [포토] 손권모 전 거창군태권도협회장, 민선2기 거창군체육회회장 도전

    손권모 전 거창태권도협회 회장이 12일 군청에서 "화합 소통·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체육회를 만들겠다"며 거창군 민선2기 체육회장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 진안군 '진안고원 명품 토마토' 라이브커머스 진행

    전북 진안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이 오는 14일 오후2시부터 진안군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토마토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네이버쇼핑라이브 도전라이브 카테고리를 통해 '진안고원 토마토'의 생방송 판매를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진행상품은 진안군 관내 토마토 농가들을 대표해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유통하는 과육이 단단한 유럽종 토마토로 준비했다. 진안군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토마토는 안전성을 검증받은 GAP(..

  • 전북,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연말 문화·전시행사 '풍성'

    전북도가 연말을 맞아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도립국악원 송년국악큰잔치, 어린이예술단 송년음악회, 도립미술관 '한봉림, 영원한 운동' 등 가족·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전시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15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전라북도 도립국악원의 '호랭이가 답싹 물어갈 뺑파' 창극, 원장현류 대금산조 협주곡, 제석거리 등 송년국악큰잔치 공연과 17일 전라북도 어린이예술단(교향악단, 국악관현악단)의 송년음악회 '선물' 공연이..

  • "겨울여행은 볼거리·먹거리 풍성한 전남으로 가자"

    전남도가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가득한 겨울 여행지'라는 주제로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 함평 해수찜, 영광 법성포 굴비거리를 12월 추천관광지로 선정했다. 8일 전남도에 따르면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는 1970~80년대 읍내 모습을 재현, 아버지·어머니 세대의 소중한 추억을 자녀와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전통 쌍화차가 있는 행운다방, 예전 교실 모습 그대로 간직한 득량국민학교, 옛날 전자제품이 전시된 은빛전파사 등을 둘러보며..

  • 영광서 '천년의 빛 영광 전국당구대회' 개최...전문선수 등 2300명 참가

    전남 영광군에서 '2022 천년의 빛 영광 전국 3쿠션 당구대회'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9일간 열린다.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고 전남도당구연맹·영광군당구연맹이 주관하며 영광군·영광군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문선수 700명과 생활체육선수 1600명 등 총 2300명이 참가하며 캐롬 3쿠션 단일 종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캐롬3쿠션(남) 김행직, 허정한, 서창훈, 최성원, 조명우 등 국내 탑 랭커들이 참여하..

  • 오산문화재단, '재단 창립 10주년' 연말 특별공연

    경기 오산문화재단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12월 2개의 특별한 공연을 준비해 관객들에게 선보이다.준비된 공연은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과 '2호선 세입자'다. 지난 4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우수공연 프로그램이다.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은 국악과 트로트가 만나 대중적이면서도 한국인 정서가 잘 묻어나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공연..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