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민원 응대 공무원 심리 상담센터 운영 호평

기사승인 2021. 10. 05.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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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청사
장흥군청
전남 장흥군이 대민 부서에서 근무하는 민원 응대 공무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심리상담센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감정노동자로 분류되는 민원 응대 공무원은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면서 폭언, 협박, 폭행 등 특이 민원에 노출되어 있어 심적 고충을 해소할 수 있는 심리 상담이 필요하다.

이에 장흥군은 지난 5월부터 장흥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민원 응대 공무원이 직무 수행 과정에서 겪는 심리·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민원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장흥군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누구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1대1 심리 치료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민원 담당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온라인 심리 진단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심리상담센터는 매월 둘째주 금요일에 진행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심리상담센터 운영으로 민원 응대 공무원의 정신적·심리적 피로감 해소와 업무 대처 능력을 향상해 지역 주민들에게 민원행정 서비스 신뢰도 향상에 도움을 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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