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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관광객 잡아라”…제휴 혜택 늘리는 면세점

“개별 관광객 잡아라”…제휴 혜택 늘리는 면세점

기사승인 2024. 02. 23.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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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免, 비자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신세계·신라도 제휴 마케팅 지속 확대
롯데면세점
22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롯데면세점과 비자가 마케팅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왼쪽)와 패트릭 스토리 비자코리아 사장(오른쪽)이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면세점 업계가 다양한 부문의 기업과 손잡고 제휴 혜택을 늘려 신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최근 여행 트렌드가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 유형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이다.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비자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에서 페이먼트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1억 3000만 여 개가 넘는 가맹점에서 결제를 지원한다. 롯데면세점과 비자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양사의 브랜드 선호도 및 이용객 증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국내외 롯데면세점에 방문한 비자 브랜드 이용 고객에게 할인 및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 증정은 물론, 롯데면세점 LDF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양사 고객 데이터 및 분석 기술을 상호 활용해 초개인화 타깃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 신라
신세계면세점은 캐세이퍼시픽항공 운영사인 '캐세이'와 제휴 서비스를 맺고 개별 여행객을 공략하고 있다. 양사는 면세점 할인을 비롯해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등급 상향, 캐세이 마일리지 적립을 주요 제휴 혜택으로 구성했다.

먼저 캐세이 회원은 1년간 신세계면세점 골드 멤버십 혜택이 주어진다. 신세계면세점 골드 회원은 면세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월마다 최대 10만 원의 신세계면세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아시아 마일즈' 적립 혜택도 있다. '아시아 마일즈'는 캐세이의 고유 화폐로 전 세계 800여 개의 캐세이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전지점 어디서나 상품 구매 후 인도가 완료되면 1000원당 1 아시아 마일즈가 적립된다.

이 외에도 캐세이퍼시픽항공 탑승객 대상으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캐세이퍼시픽항공 이용객에게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5만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제휴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특정 요일에만 일정 금액 구매 시 할인혜택이 제공됐는데, 여기에 더해 보유 중인 CJ ONE 포인트로 결제도 할 수 있게 했다. 가용 포인트 1000 포인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0만 포인트까지가 한도다.

제휴 확대 기념으로 오는 29일까지 CJ ONE 고객 대상 150달러 이상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제휴 적립금 2만3000원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개별 관광객 공략을 위해 제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농심 신라면, 호텔스컴바인, CGV 등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네이버, 데일리샷 등 IT 기업과의 기술 제휴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 에스티 로더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도 제휴 마케팅의 일환으로 수 차례 뷰티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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