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문화, 스포츠 등 특정 분야 상품 전략 판매 나선 유통업계

문화, 스포츠 등 특정 분야 상품 전략 판매 나선 유통업계

기사승인 2024. 07. 02. 12: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1번가, 젝시오 레이디스 펄 화이트 세계 최초 선봬
이마트24, 뻑 온앤오프 티켓 온·오프라인 판매
11번가 젝시오 리미티드 에디션 골프클럽
유통업계가 문화, 스포츠 등 특정 분야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이날 오후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젝시오'가 새롭게 출시한 리미티드 에디션 골프클럽, '젝시오13 레이디스 펄 화이트' 에디션을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젝시오는 가볍고 편안한 사용감에 비거리를 극대화한 골프클럽으로 국내 여성 골퍼들 사이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끄는 브랜드다. 이번 '젝시오13 레이디스 펄 화이트' 에디션은 올해 초 출시 이후 여성 골프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젝시오13 레이디스'의 스페셜 컬러 모델이다.

11번가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젝시오13 레이디스 펄 화이트' 에디션을 오직 1시간 동안 파격적인 사은품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젝시오13 레이디스 펄 화이트 아이언 세트를 비롯해 드라이버, 하이브리드, 페어웨이우드, 클럽 4종이 모두 포함된 '젝시오13 레이디스 펄 화이트 풀세트'까지 한 자리에 모았다.

11번가는 클럽 종류와 관계없이 방송 중 단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20만원 상당의 '젝시오 패키지'(리바운드 드라이브2 골프공, 암커버, 볼마커, 골프 바이저, 골프 티셔츠, 볼 파우치)를 구매수량만큼 지급한다. 풀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택에 따라 '패키지 1번'(성문안CC 라운딩, 만찬 참여권) 또는 '패키지 2번'(젝시오 에센셜 스탠드백, 젝시오12 T&H 블레이드 여성용)과 11페이 포인트 5만 포인트를 사은품으로 선착순(26명) 증정한다.

11번가는 제품 구매 후 구매인증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젝시오 라인프렌즈 미니니 볼 파우치'를 선착순(5명) 증정하며, 각종 이벤트 참여 고객을 추첨해 '젝시오 볼 파우치', '젝시오 리바운드 드라이브 골프공' 등을 제공한다.

안승희 11번가 디지털리빙담당은 "젝시오 신제품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11번가가 가장 먼저 선보인다"며 "단 1시간에 파격적인 구매 혜택들을 모두 집약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이마트24, 편의점 단독 '뻑온앤오프전시회' 티켓 판매
이마트24는 3일부터 9월 22일까지, 전현무, 구준엽, 솔비, 정기고 등 국내 유명 아트테이너(예술하는 연예인)의 미술작품을 볼 수 있는 '뻑 온앤오프(BBUCK On&Off)'티켓을 이마트24 매장과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한다.

입장권은 정상가 대비 15%씩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에 위치한 '프로세스 이태원(Process ITW)'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뻑 온앤오프(BBUCK On&Off)'란 외부의 충격이나 영향으로 정신을 제대로 차리지 못하는 혼미한 상태를 이르는 '뻑'이라는 단어에 On(Cyber-Space)과 Off(Environmental Pollution)를 합성한 것이다.

유명연예인들이 카메라 렌즈 속에 비춰지는 대신 붓과 캔버스를 들고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엔터테이너를 넘어 예술 작품을 창조하는 '아트테이너 그룹'이 되어 '사이버 불링' 등 삶의 정신을 흔드는 온라인 세상과 생존을 위협하는 환경오염이란 동시대 불편한 두 가지 현상을 바라보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조용필 한정판 음반, 피아니스트 임윤찬 앨범, 걸그룹 스테이씨 앨범판매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 서비스상품을 발굴하여 고객이 전국 어디서든 손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