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7월 9일 ‘갤럭시 BTS폰’ 나온다…삼성전자-방탄소년단 협업 ‘BTS 에디션’ 눈길

7월 9일 ‘갤럭시 BTS폰’ 나온다…삼성전자-방탄소년단 협업 ‘BTS 에디션’ 눈길

기사승인 2020. 06. 03. 12:0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전 예약 6월 19일~7월 5일
티저 영상 등 공개해 호기심↑
KakaoTalk_20200603_112553369
삼성전자 공식 모바일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BTS 에디션’ 티저 영상. /삼성전자 트위터 캡처
삼성전자가 글로벌 아이돌 스타인 ‘방탄소년단(BTS)’와 협업한 ‘BTS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내놓는다. 올해 초 명품 브랜드인 ‘톰 브라운’과 손잡고 내놓은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의 매진 열풍을 이번 ‘BTS 에디션’도 이어갈지 주목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7월 9일 ‘갤럭시 BTS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전 예약은 이달 1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 출시일인 7월 9일은 BTS 팬클럽 ‘아미’의 명칭이 정해진 날이기도 하다.

삼성전자는 공식 모바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한정판 ‘BTS 에디션’ 출시를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올리며 호기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BTS 멤버 각자가 손가락으로 하트 모양의 포즈를 취하고 있는 영상에 이어 BTS 7명을 상징하는 보라색 하트가 하나씩 피어나는 영상, 7월 9일 출시일 예고 영상 등을 게재됐다.

한정판 ‘BTS 에디션’이 갤럭시S20 시리즈 중 어느 모델인지, 또는 폴더블폰인 ‘갤럭시Z 플립’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색상은 BTS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추정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이번 ‘BTS 에디션’ 출시는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아미’ 등 두터운 팬층과 젊은 이미지를 활용해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행보의 하나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2월 방탄소년단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인 ‘커넥트 BTS’를 시작으로 글로벌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BTS 멤버 ‘뷔’가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영상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KakaoTalk_20200603_112543067
삼성전자 공식 모바일 트위터에 올라온 스마트폰 박스 영상. BTS 멤버를 뜻하는 7개의 보라색 하트가 담겨 있다. /삼성전자 트위터 캡처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