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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의 브랜드 경험…현대차그룹 HMGICS

고객 중심의 브랜드 경험…현대차그룹 HMGICS

기사승인 2023. 11. 2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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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트랙·VR투어·스마트 팜 등 새로운 고객 경험
스카이트랙, 길이 620m 주행 테스트 및 고객 시승
스마트 팜, 한식 다이닝에서 '팜 투 테이블' 콘셉트 경험 제공
스카이트랙에서 아이오닉5 로보택시가 주행하는 모습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건물 옥상에 위치한 스카이트랙에서 아이오닉5 로보택시가 주행하는 모습 /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21일 싱가포르에서 준공식을 개최한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가 추구하는 인간 중심의 모빌리티 혁신의 핵심은 고객이다.

현대차그룹은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빌리티의 주문부터 인도까지 이어지는 고객 중심의 플랫폼을 구축했다.

먼저 고객이 스마트폰 등으로 트림·색상·옵션 등 사양을 적용해 차량을 주문하면 HMGICS는 고객의 주문에 따라 차량을 생산한다. 제조 차량은 건물 옥상에 위치한 길이 620m의 스카이트랙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도 스카이트랙에서 시승할 수 있다.

HMGICS는 건물 일부에 투명 유리를 적용해 차량 인도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바깥에서도 전시 공간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다.

건물 3층 고객 경험 공간에서는 고객들이 VR 투어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차량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어 후 자동차가 생산되는 실제 스마트 팩토리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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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1층에 위치한 고객 인도 공간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아이오닉 5를 설명하고 있다 / 현대차그룹
1층에서는 고객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차량 인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구루(Guru)를 배치해 HMGICS와 현대차그룹 모빌리티에 대한 안내를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차량 안내와 액세서리 굿즈를 판매하는 아이오닉 라운지도 운영한다.

HMGICS 1층·3층에는 로보틱스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농장 '스마트 팜'을 설치했다. 싱가포르는 농토의 비율이 1%에 불과해 식량의 90%의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며 현지 정부는 2030년까지 자국 내 식량 생산 비율을 30%까지 높이기 위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스마트 팜을 통해 싱가포르의 식량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기여한다는 목표다. 스마트 팜에서는 총 9가지의 다양한 식물을 재배할 예정이다.

HMGICS는 방문객에게 수확한 농작물을 무료로 맛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싱가포르 지역 사회에 기부하는 한편 내년 3층에 개점 예정인 한식 다이닝에서 '팜 투 테이블' 콘셉트로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14) 스마트 팜(Smart Farm)의 모습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1층·3층에 위치한 미래형 농장 '스마트 팜' / 현대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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